마이크로칩, 한국 대학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실시

2005-09-08 09:28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국내 전자공학과 대학생 10명에게 각 1천 달러씩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은 현재 건국대학교, 광운대학교, 대구대학교, 한양대학교, 호서대학교(이상 가나다순)에 재학 중인 학생들로 우수한 학업성적, 개인역량, 지역사회 공헌도 등을 기준으로 선발되었다. 마이크로칩은 2년 전 중국에서 대학 장학금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올해에는 이 프로그램을 한국, 호주, 뉴질랜드 등으로 확대했다.

한국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의 한병돈 지사장은 “이번 장학금 프로그램을 통해 주요 대학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국내의 뛰어난 젊은 엔지니어를 발굴하는데 앞장서고자 한다”며, “마이크로칩 장학 프로그램은 각 대학의 차세대 전자 엔지니어 육성 노력을 장기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장학생 선발위원들은 학생들의 탁월한 성과에 깊은 감동을 받았으며, 수준 높은 엔지니어를 키워내려는 대학의 노력에도 감사를 표했다”고 말했다.

건국대, 광운대, 대구대, 한양대, 호서대 등은 실력 있는 공학 인재들을 육성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마이크로칩 장학금 지원 자격은 2005년에 학부 전자공학과 최종 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에 한해 주어진다.

마이크로칩은 장학금 수여식에서 선발된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급은 물론 소속 대학교에 MPLAB? ICD 2 인-서킷 디버거/프로그래머(In-Circuit Debugger/Programmer) 10세트를 기증했다. MPLAB? ICD 2 인-서킷 디버거/프로그래머는 엔지니어링 학생들이 사용자 친화적인 설계환경에서 실무 경험을 쌓게 해주는 마이크로칩의 마이크로컨트롤러용 종합 개발 툴이다.

한편, 한국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는 지방의 고객들에게 영업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구미에 영업사무소를 개설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칩 대리점이나 해당 지역 공인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 www.microchip.com에서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백성환부장 02-554-720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 인컴브로더 이희영 과장 02-2016-71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