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개발협회, 4월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및 컨설턴트 전문가 양성 훈련과정 열어

- 9일부터 27일까지 신청 접수

서울--(뉴스와이어)--정책자금 분야 국내 최대 인터넷 커뮤니티 정실미 다음카페(http://cafe.daum.net/policyfund)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사)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는 제5차 정부지원제도 활용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및 컨설턴트 전문가 양성지원사업 계획을 협회 홈페이지(http://kotera.or.kr)를 통해 공고하고, 4월 1일부터 연수과정을 시작한다고 발표하였다.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정책자금실무도우미 다음카페를 모태로 설립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정책자금 전문인력 양성지원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는데, 지금까지 지난 3년 동안 약 500여 명에 달하는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및 컨설턴트를 양성해 오고 있다.

최근 3기 과정을 수료한 모 전문위원은 “기업의 재무컨설팅을 해오면서 기업에게 더 나은 도움을 줄 수 없을까? 나는 경쟁력이 있는 전문가인가? 차별화된 전문가인가? 고민하던 중 동 교육훈련과정을 소개받고 전문가과정을 수료했다. 현업을 유지하며 과정을 이수하기까지 많이 힘들었지만 힘들었던만큼, 땀흘렸던만큼 수료의 기쁨이 크다”며 “이제 현장에서 기업을 코칭해가며 실력을 갈고 닦을 일만 남았다. 앞으로 더욱 정진해서 우리 기업과 사회가 좀더 풍요로워지고 경쟁력을 갖추는데 기여하는 최고의 컨설턴트가 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협회의 정책자금 전문가 양성과정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 중에는 지난 수년간 꾸준히 축적되고 노하우로 업데이트된 효과적인 훈련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동 과정을 수료한 수료생들 중 상당수가 협회 전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중소기업을 위한 전문적인 밀착형 컨설팅을 협회 전문위원단 차원에서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한편, 기업에서 정책자금 조달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임직원이라면 정책자금에 관한 실무지식과 노하우를 배양할 수 있는 실무전문가과정에 참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중소기업에게 정책자금을 ‘제대로’ 그리고 ‘올바르게’ 활용하여 기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MOP(정책자금을 활용한 기업경영: Management of Policyfund)를 전수하고자,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적극 활성화할 방침이라고 설명하며 4월 1일부터 시작되는 정책자금 훈련과정은, 2주간의 실무자과정과 4주간의 전문가과정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금번 4월 정책자금 훈련과정에 참여하고자 하는 예비 실무전문가 및 컨설턴트는 3월 27일까지 (사)한국기술개발협회 홈페이지(http://kotera.or.kr)또는 정실미 다음카페(http://cafe.daum.net/policyfund)의 공지사항에 있는 신청양식을 다운로드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오는 3월말까지 ‘스타기업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위한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무상환정부출연금 조달맞춤 코칭지원사업’을 진행중에 있는데, 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는 (사)한국기술개발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지원사업관련 상담 콜센터 02-572-8520

(사)한국기술개발협회 소개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情이 있고 實이 있고 美가 있는 국내 최대 정책자금카페 정실미(정책자금실무도우미)를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정책자금을 이용한 기업경영, 즉 MOP(Management of Policyfund)로 기업을 위한 최적의 로드맵과 맞춤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otera.or.kr

연락처

(사)한국기술개발협회
기획관리팀
최미경 이사
02-572-852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