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서베이…디도스(DDos) 공격 증가, 브랜드 명성에 주된 위협

템피, 애리조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디지털 콘텐츠 전송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라임라이트 네트웍스(Limelight Networks, Inc., www.limelight.com)(이하 라임라이트)(나스닥: LLNW)가 디지털 콘텐츠 전송과 관련된 주요 보안 우려에 관한 글로벌 서베이 결과를 오늘 공개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거의 절반(46%)이 자사 디지털 콘텐츠 전송에 대한 디도스(Distributed Denial of Service, DDoS) 공격을 가장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절반 이상(53%)은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공급업체가 디도스 공격을 감지, 경감하는 데 가장 적합하다고 여기는 것으로 조사됐다.

주요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디지털 콘텐츠 전송에 대한 사이버 공격이 가장 큰 우려 대상으로 꼽혀

· 디지털 콘텐츠 소유주가 우려하는 2가지 주요 사이버공격은 디도스 공격과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무허가 접근이다. 응답자의 거의 절반(46%)이 가장 큰 우려 대상으로 디도스 공격을 지목했으며 27%는 무허가 접근을 꼽았다. (TVID: 957-39D-E29, http://goo.gl/0wMz5o)

사이버공격은 비즈니스와 명성 모두에 위협

· 조사 대상자의 76%는 디지털 콘텐츠 전송이 자사 비즈니스에 ‘대단히 중요하다’고 답했다. (TVID: 471-F90-61D, http://goo.gl/J9jrh9)
· 33%는 사이버 공격으로 인해 브랜드 명성이 얼마나 충격을 받을지 걱정이라고 답했다. (TVID: 10F-E2E-352, http://goo.gl/wGCNWo)
· 27%는 콘텐츠 가용성이나 서비스 중단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CDN, 디도스 공격 감지와 경감에 핵심 역 담당

· 응답자의 절반 이상(53%)은 향후 CDN 공급업체에 전송 보안 문제 처리를 맡길 계획이라고 답했다. (TVID: 0B3-2FC-2FD, http://goo.gl/lmpwcd)
· 응답자들이 현재 콘텐츠 전송 보안에 대처하는 방식은 크게 두 부류로 나뉘었다. 사내에서 콘텐츠 전송 보안을 담당하고 있다는 응답과 혼합형(클라우드 및 사내 설치) 방식을 취하고 있다는 응답이 각각 31%씩이었다. (TVID: 73B-725-623, http://goo.gl/7HYtEp)
· 8%는 콘텐츠 전송 보안에 전혀 대처하지 않고 있었다.
· 응답자들은 라임라이트를 CDN 업체로 채택한 이유로 비용효율과 투자수익을 가장 많이 꼽았다. (57%) (TVID: AE1-8E0-4AD, http://goo.gl/g5dTvl)
· 응답자들은 이 밖에 수요 폭증 대응 능력/역량(38%), 네트워크 성능(37%), 네트워크 가용성 및 안정성(36%), 글로벌 서비스(29%)를 주요 기준으로 꼽았다.

커비 와즈워스(Kirby Wadsworth) 라임라이트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이 서베이는 사이버 공격이 증가되고 전이되는 상황에서 기업이 콘텐츠 가용성을 보장하고 브랜드 명성을 보호하는 데 가해지고 있는 엄청난 압박을 보여준다”며 “매일 수 천 건의 공격이 브랜드 이미지와 매출, 비즈니스 지속가능성, 심지어 성공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100여 개 CDN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서베이는 2015년 2월 독립 리서치 회사인 테크밸리데이트(TechValidate)가 실시했으며 기업들이 사이버공격의 위협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 지와 그에 따른 비즈니스 도전을 조사했다. (http://goo.gl/CZjyAY)를 클릭하면 설문 조사 결과 전문을 볼 수 있다.

라임라이트(Limelight) 소개

세계 유수의 디지털 콘텐츠 제공업체인 라임라이트 네트웍스(Limelight Networks, NASDAQ: LLNW)는 고객들이 모든 기기와 전세계 모든 지역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관리하고 전달 할 수 있도록 해 이들이 디지털 사용자들의 참여를 더욱 유도 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 주고 있다. 라임라이트의 수상 플랫폼인 라임라이트 오케스트레이트(Limelight Orchestrate™)에는 기업들이 우수한 멀티 스크린 경험을 전달하고, 브랜드 인지도는 높이고, 매출을 증대시키고 고객과의 관계를 향상시키면서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 기술과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imelight.com), 블로그(http://goo.gl/0zwqYF), 그리고 트위터(www.twitter.com/llnw) 및 온라인 커뮤니티(Limelight Connect, http://goo.gl/NgldS2)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imelight.com

연락처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홍보대행 파마PR(famaPR)
디나 킴볼(Deena Kimball)
617-986-5018
limelight@famapr.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