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JETCO의 홍콩, 마카오 모바일 NFC 서비스 출시 지원

뉴스 제공
Gemalto
2015-03-10 16:00
암스테르담--(뉴스와이어)--젬알토가 앨리니스 트러스티드 서비스 허브(Allynis Trusted Services Hub, TSH)를 통해 JETCO(Joint Electronic Teller Services Limited)의 홍콩, 마카오 내 모바일 NFC 서비스 출시를 지원한다.

JETCO는 역내 최대 규모의 ATM 네트워크로 32개 은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젬알토의 허브는 집적 서비스를 제공해 은행과 서비스 사업자들이 보안이 확보된 결제 크리덴셜의 OTA 프로비저닝(over-the-air provisioning)을 고객들의 NFC 휴대전화 내에 구현한다.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한 번 탭하기만 하면 상품, 서비스, 교통 이용 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인구 720만 명의 홍콩은 스마트폰 보급률이 아태지역 최고 수준이며 사용자들은 비접촉 결제에 이미 익숙하다. 젬알토의 TSH는 폭넓은 범위의 사용자층에 즉시 접근할 수 있는 단일 접속망을 JETCO에 공급해 스마트폰과 모바일 네트워크를 포괄하는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NFC 서비스를 신속히 도입할 수 있게 한다.

JETCO 홍콩 지사의 앵거스 최(Angus Choi) CEO는 “홍콩은 현재 국제결제 부문이 대폭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본토(중국)를 대상으로 한 국제결제 성장세가 두드러진다”면서 “JETCO 소속 은행들은 젬알토의 TSH가 공급하는 원스톱 솔루션을 통해 NFC 인프라와 프로비전 서비스에 끊김 없이 안전하게 연결되어 방대한 규모의 고객들을 상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수잔 통리(Suzanne Tong-Li) 젬알토 중국-한국담당 사장은 “젬알토의 TSH는 다수의 개별 계약이 발생할 필요성을 차단해 JETCO가 제3신뢰기관(TTP)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한다”면서 “젬알토는 크게 늘어나고 있는 역내 NFC 도입을 바탕으로 JETCO가 홍콩을 (현금 거래가 사라지는) 캐시리스 사회로 완전히 탈바꿈시킬 수 있도록 강력한 지원을 제공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JETCO(Joint Electronic Teller Services Limited) 소개
JETCO(Joint Electronic Teller Services Limited)는 중국은행(홍콩), 동아은행, 절강제일은행(現 OCBC 윙한은행), 상하이상업은행, 윙룽은행 등 5개 은행의 연합으로 1982년 설립되었다. 홍콩, 마카오에 30개 이상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는 JETCO는 양안간을 모두 관할하는 회원사들의 뱅킹 서비스를 지원한다. 현재 JETCO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 및 운영되고 있는 ATM은 3,000대가 넘으며 홍콩, 마카오, 중국 내 20개 이상의 도시 내에 설치되어 있다. 고객들은 JETCO ATM을 이용해 현금 인출 및 이체, 잔고 확인, 공과금 및 신용카드 대금 납부와 기부까지 할 수 있다. JETCO는 또한 해외 네트워크와 제휴해 중국 유니온페이(CUP)와 마스터카드 사용자들에게 AT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UP 혹은 마스터카드/시러스 로고가 그려졌거나 JETCO 회원사가 발행한 카드 사용자는 지역에 관계없이 로고가 부착된 ATM을 통해 현금 인출과 잔고 확인이 가능하다. JETCO는 서비스 품질과 제공 범위를 개선,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몇 년 간 다수의 국제 전문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07년에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과 정보보호관리체계(ISO 27001) 인증을 획득하였다. JETCO의 인터넷 결제 대행 서비스는 2005년부터 결제카드산업정보보안표준(PCIDSS)을 준수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jetco.com.h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malto.com

연락처

젬알토
아시아 태평양
Pierre Lelievre
+65 6317 3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