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신우성논술학원, 과학영재학교 자기소개서 작성법 설명회 열어

서울--(뉴스와이어)--2016학년도 과학영재학교(이하 영재학교)의 입학전형에 필요한 자기소개서를 학생 스스로 작성할 수 있도록 지도하기 위한 학부모 간담회가 열린다.

대치동 신우성학원(02-3452-2210)에서는 3월 14일(낮 1시)과 16일, 19일(이상, 낮 2시)에 ▲한국과학영재학교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서울과학고 ▲경기과학고 ▲대구과학고 ▲대전과학고 ▲광주과학고에 지원하는 학생들의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영재학교 자소서 지도하기’란 주제로 무료 간담회를 개설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8개 영재학교의 자기소개서 질문문항을 공개하고 각 문항에 맞춰 어떤 내용을 담는 게 좋은지 사례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자녀들이 작성한 자소서 초안을 학부모들이 점검해 주는 요령과 담임 교사와 수학·과학 교사에게 추천서를 받는 방법도 소개한다.

신우성학원 측은 “영재학교 자소서에는 수학과 과학의 학업 성취도와 영재성 입증 사례를 얼마나 신뢰감 있게 담느냐가 관건“이라면서 ”쓸거리 자체를 떠올리지 못하고, 질문과 동떨어진 내용을 동문서답식으로 적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문항별로 기술할 내용을 찾을 때 담임이나 학부모가 도와주는 게 좋다"고 밝혔다.

학원 측은 또 “▲지원동기 ▲수학·과학 재능을 발휘한 사례 ▲자기주도적 학습 경험 ▲인성 등이 학교마다 공통으로 포함된다”며 “경험을 단순하게 나열하기보다는 재미있고 구체적인 이야기식으로 기술하여 심사위원 마음을 사로 잡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전국 8개 영재학교의 입학정원은 789명으로, 내년에 개교하는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의 가세로 지난해보다 정원 75명이 증가했다.(간담회 예약: 02-3452-2210)

http://www.mynonsul.com

웹사이트: http://www.shinwoosung.com

연락처

신우성학원
이상혁 원장
02-3452-221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