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과 파나소닉, 상시불통형 600V GaN(질화 갈륨) 전력 디바이스 이중 채널로 공급

- 응용전력전자 컨퍼런스 및 엑스포지션(APEC) 2015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5-03-11 10:40
뮌헨, 독일 및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 AG, FSE: IFX / OTCQX: IFNNY)와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 TSE: 6752)이 파나소닉의 상시불통형(인핸스먼트 방식) 질화 갈륨(GaN) 온 실리콘(GaN on silicon) 트랜지스터 구조를 바탕으로 GaN 디바이스를 공동으로 개발하여 인피니언의 표면실장 디바이스(SMD) 패키지에 통합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파나소닉은 상시불통형 GaN 트랜지스터 구조에 대한 라이선스를 인피니언에 제공했다. 이번 계약으로 두 회사는 고성능 GaN디바이스를 각기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고객들은 서로 호환성이 있는 GaN전원 스위치 패키지를 두 공급원으로부터 공급받음으로써 더욱 유리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이처럼 편리하게 확보할 수 있는GaN 온 실리콘 디바이스는 없었다. 두 회사는 이번 계약에 관한 더 상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이들 두 회사는 오는 3월15일부터19일까지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주 샬럿(Charlotte)에서 개최되는 응용전력전자 컨퍼런스 및 엑스포지션(Applied Power Electronics Conference and Exposition, APEC) 박람회에서 듀얼 스몰 아웃라인(Dual Small Outline, DSO) 패키지 형태의 600V 70mΩ 디바이스를 최초로 전시할 예정이다.

GaN온 실리콘은 전력 밀도를 높여서 규격을 작게 할 수 있을 뿐 아니라(예: 전원 장치 및 어댑터 등)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핵심 역할을 하는 차기 화합물반도체 기술 중 하나이기 때문에 크게 주목 받아 왔다. 일반적으로 GaN온 실리콘기반 전력 디바이스는 서버 팜(server farm)의 전원 장치(전시되는 600V GaN디바이스를 채용할 애플리케이션)와 같은 고전압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DC-DC전환 장치(예: 고급 가전제품에 채용되는)같은 저전압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분야에 사용할 수 있다. IHS의 시장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전력용 반도체 관련 GaN온 실리콘 시장은 연평균 50% 이상 성장하여 2014년 1500만 달러에서 2023년에 8억 달러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안드레아스 우르쉬츠(Andreas Urschitz) 전력관리 및 멀티마켓 부문 사장은 “인피니언은 신뢰성 있는GaN기반 전력 디바이스를 포함한 다양한 최상의 제품 및 기술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우리는 인핸스먼트 방식의 GaN온 실리콘 스위치가, 관련 드라이버 및 최적화된 구동 방식과 함께, 고객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공급원이 두 곳이기 때문에 공급망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니시다 토루(Toru Nishida) 파나소닉 세미컨덕터 솔루션스(Panasonic Semiconductor Solutions Co., Ltd.) 사장은 “파나소닉은 화합물 반도체 분야 경험을 적극 활용하여 단순한 구성과 역학적 제어가 용이한 상시불통형 GaN전력 기술을 개발했다”며 “회사의 GaN전력 기술에 바탕을 둔 상시불통형 GaN 트랜지스터 구조를 인피니언에 라이선싱 함으로써 GaN전력 디바이스 시장 확대가 촉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상시불통형 GaN기술을 더욱 혁신하여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솔루션을 위해 계속 기여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인피니언(Infineon) 소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 AG)는 세계 선도적 반도체 기업이다. 인피니언은 에너지 효율성, 이동성, 보안 등 현대 사회의 세 가지 핵심 과제를 해결하는 제품과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2014회계연도(2014년9월30일 마감)에 43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고 전세계적으로 29,8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인피니언은 2015년1월 미국의 주요 전력관리 기술회사인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 코퍼레이션(International Rectifier Corporation)을 인수했다. 이 미국 회사는 매출이 11억 달러(2014년6월29일 마감 회계연도)이고 직원은 약4,200명이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OTCQX 인터내셔널 프리미어[International Premier])(거래 심볼: IFNNY)에 상장되어 있다. 더 상세한 정보는www.infineon.com에서 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www.infineon.com/press에서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

파나소닉(Panasonic) 소개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주거, 비주거, 이동성, 개인 어플리케이션 고객을 위해 전자 기술 및 솔루션 개발과 엔지니어링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파나소닉은 1918년 창사 이래 세계로 사업을 확장했으며 현재 전 세계 500개 이상의 연결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14년 3월 31일 마감된 연결실적을 기준으로 7조 7400억엔의 순매출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 새로운 가치 추구에 매진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해 더 나은 삶과 세상을 만들고자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http://panasonic.net)에서 파나소닉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Media Contacts
(Infineon)
Worldwide Headquarters
Fabian Schiffer
Tel: +49 89 234 25869
fabian.schiffer@infineon.com
(Panasonic)
Public Relations Group
Panasonic Corporation
Tel: +81-(0)3-3574-5664 Fax: +81-(0)3-3574-5699
Panasonic News Bureau
Tel: +81-(0)3-3542-6205 Fax: +81-(0)3-3542-9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