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C, 인도 NMIMS 대학의 NMAT 시험 소유권 인수

- 응시자 접근성과 기회 향상에 역점

2015-03-11 17:30
레스턴 버지니아주--(뉴스와이어)--미국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GMAC®)가 인도 나르지 몬지 경영대학원(NMIMS) 입학시험인 NMAT™ 시험의 소유권 및 관리권을 인수한다. 시험 명칭은 NMAT by GMAC™ 시험으로 변경된다.

GMAC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인도 내 경영대학원 입학시험 분야 진출의 전기를 마련함과 아울러 경영학 교육 수준 향상 지원이라는 GMAC의 목표와 GMAT 시험의 영향력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인수로 GMAC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도 내 인재들의 참여를 독려함으로써 경영대학원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갖게 됐다.

산지트 초플라(Sanjeet Chowfla) CEO는 “세계 최고로 역동적인 교육 시장인 인도 내 경영학 교육 분야는 상당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면서 “GMAC의 목표는 지역, 권역, 글로벌 단위의 경영학 교육 연구를 지원하고 지원자들을 위해 학문 연관성을 높이고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성공적인 입학 시험을 만드는 것이다. 이제 NMAT 시험 소유권 인수를 통해 그 목표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초플라 CEO는 이어 “그 동안 NMAT를 수준 높은 시험으로 이끌어 온 라잔 사세나 부총장과NMIMS측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인도의 경영대학원 교육을 기회의 장으로 만든 데 대해 찬사를 보낸다. NMIMS는 인도 내 GMAC 회원 대학들과 더불어 사회, 교육 및 경제분야와 정책결정 분야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개인, 사회, 국가가 성공으로 나아가기 위해 경영학 교육을 지름길로 활용하도록 가치 부여와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NMIMS 라잔 사세나(Rajan Saxena) 부총장은 “20여 년 전 개발된 NMAT는 필기 응시에서 컴퓨터 응시로의 전환으로 대표되는 응시자 친화적인 방향으로 발전하며 꾸준하게 성장해 왔다. 본교는 NMAT를 인도 내 경영대학원 입학에 쓰이는 표준 시험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세계 유수의 경영대학원들로 구성된 비영리 교육기구인 GMAC는 우수한 상품과 입학 시험을 개발해 왔으며 인도 내 대학들에게도 혜택이 되고 있다. 우린 NMIMS를 통해 다양한 인재들이 경영대학원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입학 시험을 개발한다는 GMAC의 목표를 공유한다. 양측의 이번 협력은 산지트 초플라 CEO를 비롯한 GMAC 경영진의 적극적인 노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다”고 밝혔다.

이와는 별도로 얼라이언스 대학교, SRM 대학교, BML 문잘 대학교, VIT 대학교, ICFAI 경영대학원(IBS), 안살 대학교가 경영대학원 입학 시험으로 NMAT by GMAC 시험을 채택했다

GMAC는 NMAT by GMAC의 입학시험 채택과 관련해 인도 내 다른 사립대학 및 대학원들과도 지속적으로 논의를 이어갈 방침이다. NMAT by GMAC 시험을 인도 내 경영대학원들이 선호하는 대표적 입학 시험으로 만드는 것이 GMAC의 목표이다.

NMAT by GMAC 시험 응시절차는 전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GMAC는 각 학교별 점수 통보 과정을 개선할 것이며 추후 응시자 편의 기능도 강화할 예정이다. NMAT by GMAC 시험은 예정대로 2015년 10월~12월 사이에 실시되며 7월부터 응시자 접수를 받는다. GMAC는 GMAT 시험 대행기관이자 글로벌 파트너사인 피어슨뷰(Pearson VUE)와 시험의 관리 감독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할 방침이다. NMIMS 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피어슨뷰는 2009년부터 NMAT 시험 주관사를 맡고 있다.

GMAC 소개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 (gmac.com))는 유수의 경영대학원들로 구성된 비영리 교육기구로서, 본 위원회가 보유한 경영대학원 입학시험(GMAT 시험)은 전세계 6,100여 경영대학원이 채택하고 있다. 본 위원회는 버지니아주 레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런던, 뉴욕, 홍콩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GMAT는 전세계 경영대학원용으로 특별히 제작된 유일한 공인 시험으로 113개국 600여 테스트 센터에서 실시되고 있다. GMAT 시험에 대한 정보는 mba.com, GMAC에 대한 정보는 gmac.com/newscent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gmac.com

연락처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GMAC)
For Indian Media 라지니 사브하왈(Ragini Sabharwal) / 에이샤 샤르마(Eisha Sharm)
989-151-3633
981-030-6894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Outside India
리치 다마토(Rich D'Amato)
+1 (703) 668-96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