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12일 장애인복지과 독서토론회·지식동아리 출범식 열어

뉴스 제공
충청남도청
2015-03-12 08:52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12일 장애인복지과 사무실에서 과내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자기계발을 위한 독서토론회 및 지식동아리 ‘행복한 동행’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새봄을 맞아 자기계발에 대한 새로운 다짐,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 능력배양, 독서를 통한 소양 증진과 화합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사랑과 열정이 녹아있는 장애인 복지업무 추진을 위한 자기변화의 계기가 됐다.

이날 독서토론회에서 장애인복지과 직원들은 ‘꾸뻬씨의 행복여행’을 읽고, 내 마음 다시보기를 주제로 한 토론을 진행했다.

장애인복지과 한 직원은 “행복은 있는 그대로 사랑 받는 것, 진정한 행복은 먼 훗날 달성해야할 목표가 아니라 지금 이 순간 존재하는 것이라는 내용이 가장 가슴에 와 닿았다”라며 “직원 모두가 지금 이 순간 행복을 선택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열린 지식동아리 ‘행복한 동행’ 출범식에서는 ‘손으로 말해요’를 첫 연구과제로 선정하고, 청각장애인과 의사소통을 위한 수화 배우기를 실시했다.

장애인복지과 내 지식동아리인 ‘행복한 동행’은 앞으로도 수화연찬 등 지속적인 연구과제 발굴을 통해 6월에 개최되는 공무원 수화경진대회에 참여하기로 했다.

도 장애인복지과 관계자는 “지식동아리 활동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인이 다함께 행복한 복지 실현에 한 발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누구나 수화를 배우고자 하는 직원은 지식소그룹에 참여할 수 있고 수화를 재밌고 쉽게 배울 수 있다며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장애인복지과
오미택
041-635-4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