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타일24 “20대 초반 호구의 사랑, 화이트데이 지출 가장 커”

- 남성들이 구입한 여성 제화·잡화·주얼리 카테고리 객단가 20대 초반 남성이 가장 높아

- 20대 초반의 남성, 중고가 브랜드의 여성 가방, 지갑, 목걸이 선호

- 밸런타인데이 준비하는 여성 객단가는 50대 후반 가장 높아, 누나들은 큰 씀씀이 자랑

서울--(뉴스와이어)--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선물 고민엔 세대 차이가 없지만 선물 금액엔 세대별 차이가 있다. 여자친구 선물을 위해 가장 큰 씀씀이를 자랑하는 세대는 평소 구매력이 크지 않은 20대 초반으로 나타났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남성들이 구입한 여성 제화·잡화·주얼리 카테고리의 객단가(1인당 지출 비용)를 살펴본 결과 20대 남성, 그 중에서도 20세~25세 사이의 20대 초반 남성의 구매 단가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경기 불황이 계속되면서 20대의 취업이 늦어지거나, 취업을 해도 임금이 잘 오르지 않아 20대 소비가 줄어드는 중에도 화이트데이 여자친구를 위한 선물 구매 단가는 세대 중 가장 높았다. 전 세대 가운데 가장 낮은 구매 단가를 기록한 연령층은 50대 후반으로 20대 초반의 객단가는 50대 후반에 비해 138% 높았다.

화이트데이 등 선물, 이벤트 문화에 익숙하면서도 왕성한 구매력을 갖춘 30대도 20대 초반의 구매 단가를 따라잡지 못했다. 30대 후반에 비해 30대 초반의 객단가는 46% 높았고, 20대 초반의 객단가는 87% 높았다.

객단가가 높은 20대 초반 남성이 화이트데이를 준비하며 구매한 품목은 헤지스, 질스튜어트, 스톤헨지 등 중고가 브랜드의 여성 가방, 지갑, 목걸이인데 비해 객단가가 낮아질수록 온라인 전용 브랜드의 다소 가격이 저렴한 가방을 구입했다.

반대로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같은 기간(2월 1일부터 11일) 여성들이 구입한 남성 제화·잡화·주얼리 카테고리 객단가를 살펴보면 대체적으로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구매 단가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었다. 가장 구매단가가 낮은 20대 초반에 비해 50대 후반의 구매 단가가 1.5배 높았다.

아이스타일24 패션잡화 및 주얼리 카테고리 강예진 MD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여성 아이템을 구매하는 남성들의 객단가는 젊으면 젊을수록 커지는 경향이 나타났다”며 ”반면 사회활동으로 소비 씀씀이가 큰 30대는 20대에 비해 중저가 브랜드를 선호하는 등 알뜰소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오는 15일까지 ‘헤지스&질스튜어’ 이벤트를 진행하고 액세서리, 패션 잡화 등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이스타일24 소개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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