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의 콜드체인 제품, 점포를 위한 종합 솔루션 제시

- 2015 수퍼마켓 박람회(Supermarket Trade Show 2015)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5-03-12 18:2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과 파나소닉 에코 솔루션즈 커머셜 이큅먼트 시스템즈(Panasonic Eco Solutions Commercial Equipment Systems Co.,Ltd.)가 2월10일부터 12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 ‘제49회 수퍼마켓 박람회 2015’에 참가했다. 이들 회사가 지난 1월29일 발표한 수퍼마켓 및 편의점 용 제품과 솔루션 전체 라인업이 이번 박람회에서 처음 일반에 공개됐다.

파나소닉은 식품 소매 서비스분야 고객들과 거의 50년 동안 신뢰관계를 구축해 왔으며, 콜드체인 제품 판매 업체로서 식품 소매 분야의 보안과 안전성 향상에 계속 기여해 왔다. 회사는 최근 몇 년 동안 단일 제품 보다는 연계성과 에너지 성능이 우수한 종합적인 소매 솔루션을 제공했다. 파나소닉은 고객에게 최고의 파트너가 되겠다는 일념으로 매우 독특하고 환경을 의식하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것이다.

주요 콜드체인 신제품

염화불화탄소(CFC)를 사용하지 않는 냉동 시스템

냉매의 송출 압력을 제어하는 기술을 채용한 이 제품은 기존 제품 보다 더 가볍고 작으며 비용 절감과 설치 공간 제약을 염두에 두고 제작된 모델이다. 시장의 높은 수요에 부응하여, 고압 전달 유닛(송출 압력이 현재의 모델과 같은)을 2마력 모델에 탑재하여 소규모 점포 전면 공간에 설치하기에 적합한 냉동고와 냉장고도 발표했다.

수퍼마켓용 콘덴싱 유닛 진열장 ‘EV시리즈’(EV Series)

대기의 변화에 덜 취약한 ‘새로운 온도제어 시스템’(New Temperature Control System)은 식품이 일정 수준의 온도를 유지하도록 한다. 이는 적절한 온도를 유지함으로써 식품의 품질을 관리하고 과냉각으로 인한 에너지의 손실을 막을 수 있게 한다. 새로 개발한 이산화탄소 배제 냉장고의 일부인 이 시리즈에 따라 라인업이 272개 모델에서 651개 모델로 확대된다. 특히 LED조명을 채용하고 냉각 효율성을 높이며 환경을 의식하는 유리문을 탑재하여 진열장이 에너지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LED 조명이 5가지 형태로 되어 있어서 식품의 종류에 따라 각기 적합한 색깔을 선택할 수 있다.

점포 제어장치

‘점포 제어장치’(Store Controller)는 점포 안의 진열장, 냉동고, 에어컨에서 조명등에 이르는 광범위한 장비를 연결하여 중앙에서 제어할 수 있게 한다. 신제품은 CFC를 사용하지 않는 냉동고를 포함한 점포 내 장비를 제어하여 환경을 의식하는 점포가 되도록 지원한다. 또한 7인치 컬러 LCD 터치 패널을 탑재하여 가시성과 전반적인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더욱이 파나소닉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결하면 고객이 점포 내 장비를 원격으로 감시, 제어할 수 있다.

점포에 대한 원격 데이터 서비스’S-큐보’(S-cubo)

식품을 소매하는 점포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려면 식품의 온도와 다양한 장비를 유지, 관리하고 전기와 가스비용을 줄이며, 장비의 고장 시 즉시 수리하고 복구하는 등의 어려운 문제가 따른다.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여 ’점포를 위한 원격 데이터 서비스(Remote Data Service for Stores)인 ‘S-큐보’(S-cubo)를 인터넷을 통해 파나소닉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연결하면 점포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받고 관련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S-큐보’는 온도와 에너지 소비량을 볼 수 있게 하여 에너지를 절감하게 한다. 이는 또 온도나 장비의 이상을 사용자에게 신속하게 알려서 식품의 안전성과 보안을 유지하게 한다. ‘S-큐보’는 장비를 우수하게 관리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고객이 점포를 설치하고 유지, 보수하는 것에서부터 개축하는 일에 이르기까지 자산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파나소닉은 고객에게 냉장고와 냉동 시스템을 공급할 뿐 아니라 파나소닉의 다양한 제품과 결합하고 고객과 함께 솔루션을 개발하는 종합적인 제안도 하고 있다. 특히, 파나소닉은 일본에서 개발한 솔루션을 전세계에 제공하기를 바라고 있다.

출처: http://news.panasonic.net/archives/2015/0224_32246.html

관련 링크
[동영상] 파나소닉의 새로운 콜드체인 제품 #SMTS2015
https://www.youtube.com/watch?v=Bn7IvTk1o2w
[사진] Supermarket Trade Show 2015
https://plus.google.com/photos/102894371789579256396/albums/6115167796796963265
파나소닉 에코 솔루션즈 컴퍼니(Panasonic Eco Solutions Company)
http://panasonic.net/es/
파나소닉 에코 솔루션즈 커머셜 이큅먼트 시스템즈(Panasonic Eco Solutions Commercial Equipment Systems Co.,Ltd.)(일본어)
http://panasonic.co.jp/es/pesces/
파나소닉 푸드 시스템(일본어)
http://www2.panasonic.biz/es/cold-chain/
Appliance Company, Panasonic Corporation
http://panasonic.net/corporate/segments/ap/index.html
49회 수퍼마켓 박람회 공식 웹사이트
http://www.smts.jp/en/index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503110065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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