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재개발원, ‘인문학 아고라’ 김상근 교수 첫 강연 실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인재개발원이 인문학 강좌인 ‘인문학 아고라’를 매월 개최한다.

‘인문학 아고라’는 국내외 인문학 분야 지성을 강사로 초청해 매월 둘째 주 수요일 도 인재원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첫 강연은 오는 3월 13일 연세대학교 신학과 김상근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이날 강연을 맡은 김 교수는 그리스·로마와 ‘르네상스’ 전문가로 이날 강연에서 ‘르네상스 창조경영-새로운 시대를 여는 사고의 혁신’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김 교수는 이날 르네상스 시대 예술가의 삶을 돌아보고 동기부여를 통해 목표에 집중하는 것이 혁신적인 창조이며 이것이 우리가 나가야 할 미래라는 점을 일깨워 줄 예정이다.

4월 인문학 아고라 강사로는 아침고요수목원 고도원 작가가, 5월에는 국립생태원 최재천 원장이 각각 강사로 나서며, 토크콘서트, 북토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문학 아고라는 경기도 홈페이지 ‘라이브 경기(live.gg.go.kr)’로 생중계 된다.

도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우리시대 최고의 지성들을 통해 인문학을 일상으로 불러내어 인간다움을 알고, 생각하는 힘을 키우며 궁극적으로는 행복한 삶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자 공개강좌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역량개발지원과
장보정
031-290-2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