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연구원, 6차산업 모니터링 및 멘토단 출범

공주--(뉴스와이어)--충남발전연구원 농어업6차산업화센터(이하 6차산업화센터)가 16일 오후 1시 30분 ‘충남 6차산업화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모니터링 및 멘토단 출범 기념 워크숍’을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갖는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와 함께 준비한 이번 워크숍에는 도내 6차산업 사업 대상자와 모니터링·멘토링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6차산업 모니터링 및 멘토링 사업은 6차산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전문가와 매칭시켜 현장에서 해결해 주는 수요자 맞춤형 컨설팅 지원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이날 워크숍은 모니터링 및 멘토링 전문가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충남도 농업정책과 이교식 사무관이 본 사업을 설명하게 된다. 그리고 이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대해 참석자들의 자유토론도 이어질 예정이다.

6차산업화센터 권오성 전임연구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6차산업화 경영체와 전문가가 매칭되어 애로사항을 정확히 진단하고 문제점을 해소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사업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6차산업 추진과정의 애로사항 및 개선방안에 대한 현장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남발전연구원 소개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충남발전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율과 연대, 그리고 열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