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이도, 4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

2015-03-13 10:2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시세이도(Shiseido Co., Ltd.)가 4년 연속 ‘2015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 기업(2015 World’s Most Ethical Companies)’에 선정돼 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2015년 3월 8일 기업윤리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같은 분야에서 우수 관행 개발에 전념하는 미국의 싱크탱크인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에 의해 발표됐다.

글로벌 기업들은 지배 강화와 강력한 기업윤리 고수 외에도, 최근에는 수익성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확보하는 동시에 사회적, 환경적 이슈와 관련된 리더십 역할을 짊으로써 주요한 관리 문제에 대처하라는 요구에 직면하고 있다. 시세이도는 더 큰 투명성으로 관리능력을 증진할 뿐 아니라 다양한 기업 활동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2015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소개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는 세계 100여개국 1000여 기업들을 연구, 조사하여 지난 2007년부터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리스트를 발표하고 있다. 이 기업들을 선발하기 위해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는 (1) 기업 윤리 개념과 법적 규제 준수 (2) 기업 시민권 등의 활동 내용 (3) 사회의 평가, 최고 경영진, 이해당사자들과의 소통 (4) 기업 윤리 구축 (5) 기업 지배 시스템 등 5개 범주를 기반으로 리서치를 실시한다.

시세이도 기업 윤리와 사회공헌 활동

지난 1872년 창립이래 약 140여년간, 시세이도는 ‘미와 복지를 통해 고객에게 봉사한다’는 정신을 기업 활동을 진행해왔다. 또 해외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기에 지난 2011년 4월 시세이도 그룹의 유대를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기업 그룹 철학을 ‘우리의 사명, 가치와 방식’으로 새롭게 구축했다. 특히, 기업 윤리와 관련해서 시세이도는 ‘우리 방식’을 바탕으로 한 이니셔티브를 실행하고 있다. 이는 모든 근로자들이 각각 ‘고객’, ‘사업 파트너’, ‘주주’, ‘근로자’, ‘사회/세계’ 등 5가지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를 얻어야 한다는 것을 활동 기준으로 나타낸 것이다. 시세이도는 또 사회공헌 활동으로서 회사가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들, 즉 여성과 화장품(아름다움), 문화, 환경을 3가지 우선 분야로 선정해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진행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hiseidogroup.com/

연락처

시세이도(Shiseido Co., Ltd.)
홍보부
엔도 타츠요시(Tatsuyoshi Endo)
+81-3-6218-5200
tatsuyoshi.endo@to.shiseido.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