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세대 보금자리 꾸미기에 나선 사회복무요원 ‘더좋은친구 하비’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광주센터 사회복무요원 ‘더좋은친구 하비’
- 장애인 세대 보금자리 꾸미기 나서
이들이 오늘 보금자리 꾸미기를 한 이곳은 장애인 부부 세대의 4자녀를 둔 김00님 집이다. 큰아이가 중학교 3학년에 재학중이지만 변변한 공부방 하나 없이 20여평 조그마한 빌라에 거주하고 있었다.
광주재능나눔기부센터의 도움으로 도배장판을 새로 하고 책상 및 가구가 놓여지고 봄맛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보금자리 꾸미기에 참여한 ‘재능나눔봉사동아리 하비’ 회장인 이동건 사회복무요원은 “지역사회의 도움이 절실한 가정이 더 많은 것 같다. 몸으로 도와준 것 밖엔 없지만 김00이가 공부방이 생기고 공부에 더욱 열줄 할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
박기선
062-350-11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