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미디어 ‘웰빙코리아뉴스’, 전국 지사 모집

- 웰빙코리아뉴스, 전국 네트워크 구축 나서

용인--(뉴스와이어)--종합 인터넷 미디어 웰빙코리아뉴스가 전국 지사 모집에 나섰다.

웰빙코리아뉴스(발행인겸 대표이사 이항범 사진)는 “전국 각지의 지역사회에서 좋은 기사나 정보를 생산해 지역공동체와 함께 공유하며 성장하길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신문 사이트를 공유하며 운영할 수 있는 지사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우리나라 미디어시장에서 인터넷뉴스가 여론에 미치는 영향력이 종이 신문을 크게 앞지르고 있다.

2013년 7월 8일부터 11일까지 한국갤럽이 전국 만 19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835명을 설문조사한 결과, 88%의 읍답자가 뉴스나 기사를 포털에서 얻고 있는 것으로 조사 발표했다.

특히 40대 이하 연령층은 90%가 인터넷을 통해 뉴스나 기사를 보는 것으로 집계된 바 있다. 이처럼 최근 뉴스나 기사 등 각종 정보를 포털에서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인터넷신문 발행을 꿈꾸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반면, 인터넷신문은 발행한 후에도 신문기사나 정보가 포털 검색이 되지 않거나, 검색되기까지는 많게는 약 4~5년이란 세월이 소요돼, 좋은 기사나 정보를 생성하더라도 읽어 줄 독자를 만나기까지는 꽤나 오랜 시간이 걸린다.

또한 신문의 주 수입원인 광고 수주가 아직 인터넷신문은 그리 용이하지 않아 자금운영에 어려움을 봉착하고 신문이 폐간되기 일쑤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하나의 길을 인테넷 미디어 웰빙코리아뉴스가 내 놓은 것이다.

이번 웰빙코리아뉴스의 모집 지사는 경남지사, 경북지사, 충남지사, 충북지사, 전남지사, 전북지사, 강원지사, 제주지사, 경기지사 등 9개 지역이다, 필요에 따라서 지역 운영자와 추가 협의할 수 있다.

웰빙코리아뉴스는 선정된 지역 지사에게는 신문사이트를 공유할 뿐 아니라 지역마다 특색에 맞게 기사 생성권이나 정보제공권을 각기 부여한다,

지원자격은 미성년자·금치산자 또는 한정치산자, 파산선고를 받고 복권되지 아니한 사람을 제외하고 ‘잡지 등 정기간행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뉴스통신진흥에 관한 법률’, ‘방송법’,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사업법’등 인터넷 신문관련 법률에 저촉되지 않게 운영할 수 있는 보통 사람이면 된다.

웰빙코리아뉴스 인터넷신문의 공동 운영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이력서를 웰빙코리아뉴스 이메일 wbknews@hanmail.net로 오는 3월 말까지 보내면 된다.

한편, 웰빙코리아뉴스(Wellbeing Korea News)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보건의료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웰빙라이프” 구현을 위해 관련 뉴스와 정보를 생산 제공,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며 복지사회와 복지국가 건설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웰빙라이프 정론지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기타 사항은 웰빙코리아뉴스(070-7718-090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웰빙코리아뉴스 소개
웰빙코리아뉴스(Wellbeing Korea News)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보건의료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웰빙라이프” 구현을 위하여 관련 뉴스와 정보를 생산 제공하여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며 복지사회와 복지국가 건설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독자와 함게 기사를 작성 공유하는 웰빙라이프 정론지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http://www.wbkn.tv

웹사이트: http://www.wbkn.tv/

연락처

웰빙코리아뉴스
이항범
070-7718-090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웰빙코리아뉴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