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지역상권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 길거리 축제, 이벤트사업, 홍보사업, 특화사업 등 4개분야 10개사업 모집

뉴스 제공
강남구청
2015-03-16 15:26
서울--(뉴스와이어)--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최근 침체된 지역상권 및 특화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3월 27일까지 지역상권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강남구 소재 상인조직이나 상권 활성화 관련된 협회, 단체 또는 대학과 기업 등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당 최고 700만원 한도내에서 지원 받을 수 있고, 우수사업은 예산의 범위내에서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공모사업은 길거리축제, 이벤트사업, 홍보사업, 특화사업 등 4개 분야이고, 이중에서 관심 있는 사업에 총사업비 대비 10%이상의 자부담으로 중복하여 신청가능한데, 길거리 축제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거리축제로 가로수길 페스티벌, 압구정로데오 아트마켓, 크리스마스 캐롤 축제 등 지역상권 활성화와 관련된 축제이면 형식에 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고 구에서는 홍보와 유관기관 간 업무협의, 일부예산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벤트사업은 고객 확대 유치를 위한 경품행사, 세일, 전시회 개최, 청소년 대상 전통시장 체험학습, 공동쿠폰 발행 등 사업 내용으로 하면 되고, 홍보사업은 상권 홍보를 위한 영상물이나 리플릿, 상권브랜드, 홈페이지, 블로그를 제작하거나 홍보하는 내용으로, 특화사업은 패션·뷰티·웨딩 등 특화산업 마케팅 활동으로 특화산업 관련 브랜드 개발이나 한복웨딩의류 패션쇼 또는 박람회 개최나 지원을 내용으로 하면 된다.

본 지역상권 활성화 사업에 응모하고자 하는 상인조직이나 업체에서는 강남구청 홈페이지(www.gangnam.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오는 3월 25일부터 27일까지 강남구청 지역경제과에 우편, 또는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한편 강남구는 오는 3월 18일 오후 3시 강남구청 본관 3층 큰회의실에서 본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관내 상인조직과 협회, 단체 기획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angnam.go.kr

연락처

강남구청 지역경제과
신성장동력팀
홍종남 주무관
02-3423-5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