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민주주의 기술의 2014년 결과 검토와 2015년 추세

- 사이틀의 안전한 기술이 2014년에 선거를 실시한 국가의 30%를 지원하여 2015년의 안전하고 투명하며 접근이 용이한 선거 및 통치 기술의 혁신 기반을 마련했다

뉴스 제공
Scytl
2015-03-16 22:00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각국이 선거와 국가 통치 제도의 현대화에 적극 나섬에 따라 2014년은 각국 정부가 보다 안전하고 투명하며 접근이 용이하고 효율적인 선거를 실시하기 위한 혁신적 기술을 도입하는 전환점이 되었다. 2014년에 법적 구속력이 있는 선거를 실시한 국가의 30%가 사이틀(Scytl, www.scytl.com)의 안전한 기술을 사용하여 이러한 제도의 현대화를 지원했다.

페르 발레(Pere Valles) 사이틀 최고경영자(CEO)는 “사이틀의 전자 민주주의 솔루션이 전세계 공공 및 민간 기관으로 하여금 선거 및 국가운영 절차와 결과를 더 잘 수용하게 함으로써 국민들의 생활에 긍정적 영향을 주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혁신적이고 안전하며 확장성이 있는 온라인 선거 기술의 주요 하이라이트는 아래와 같다.

· 유럽연합(EU): 세계 최대 다국가 선거 결과를 발표하기 위해 ‘사이틀 일렉션 나이트 리포팅’(Scytl Election Night Reporting)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설치했다.

· 인도: 세계 최대 규모의 선거 중 하나에서 ‘사이틀 온라인 보팅’(Scytl Online Voting) 솔루션을 안전하게 사용했다.

· 프랑스: 3개 부처(교육부, 외무부 및 내무부)에서 ‘사이틀 온라인 보팅’ 솔루션을 사용했을 뿐 아니라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투표를 지원했다.

2014년에는 전세계 패러다임이 새로 도입한 기술과 공존했는데 이러한 추세는 2015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신생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국민들이 거리에 나와 투표권을 계속 요구하면서 시위를 벌이고 있는 반면, 더 성숙된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많은 경우 투표 참여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개별 국가와 민주주의 단계에 따라 다르지만, 혁신적이고 효과가 검증된 선거관련 기술은 유권자들의 참여도를 높여서, 선거 자금 조달에서 온라인 투표, 투표 결과 집계 및 보고에 이르는 모든 선거 단계의 추진 과정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한다.

분석자 시각 -전세계 독립 분석자들과 협회는 혁신적인 선거 현대화, 온라인 투표 및 전자 정부 기술이 가져다 주는 이점을 지속적으로 면밀하게 조사하고 있다: 관련 조사 프로젝트는 ‘IDC종단간 입증 가능한 온라인 투표의 시행’(IDC Implementing End-to-End Verifiable Online Voting, http://goo.gl/P1OzUX), ‘IDC종단간 선거 현대화 로드맵의 전달’(IDC Delivering End-to-End Election Modernization Roadmaps, http://goo.gl/P1OzUX), ‘프로스트 앤 설리번 정부 온라인 투표 및 선거 현대화, 혁신 및 리더십’(Frost & Sullivan Government Online Voting and Election Modernization Innovation and Leadership, http://goo.gl/P1OzUX), ‘오범 종단간 선거 현대화 플랫폼’(Ovum An End-to-End Election Modernization Platform, http://goo.gl/P1OzUX) 및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 등이다.

유럽 - 더 효율적인 선거 관리 시스템을 요구하는 동시에 온라인 투표, 온라인 총선거 및 유권자 온라인 등록 등 온라인 채널 도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 시민과 정당 및 정부간의 관계를 더 긴밀히 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데 전자 통치 기술의 확산으로 이것이 충족되어 가고 있다. 사이틀의 전자 민주주의 플랫폼의 지원을 받고 있는 국가와 정부는 유럽연합(EU, http://goo.gl/bT0DrI) 회원국(28개국 24개 언어), 노르웨이(http://goo.gl/Yw75PF), 아이슬란드(http://goo.gl/tuowRW), 프랑스(http://goo.gl/v5VMwE), 스위스(http://goo.gl/rN9fT5) 등이다.

아시아 태평양 - 해외 거주 인구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지역에서는 온라인 채널에 대한 관심과 그 시행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투표자 등록, 투표 및 결과 이송 등을 위해 온라인 채널의 효율성이 계속 향상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와 함께 전자 민주주의와 온라인 상담 프로젝트를 통한 참여 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이틀의 온라인 투표 기술이 인도(http://goo.gl/VhvYZP), 호주(http://goo.gl/67DX1F), 뉴질랜드(http://goo.gl/S2CTAJ) 등에서 이미 활용되고 있다.

아프리카 및 중동 - 생체 인식 유권자 등록,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온라인 채널, 보다 효율적인 온라인 교육, 자국내 및 해외에서의 온라인 결과 이송 등을 중심으로 선거 기술 프로젝트가 지속적으로 활성화 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의회와의 상호작용을 최적화 하기 위한 전자 통치 프로세스도 향상되고 있다. 이 지역에서 사이틀의 기술을 성공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나라는 리비아(http://goo.gl/zlZzir), 에티오피아(http://goo.gl/gkfgXb), 남아프리카 공화국(http://goo.gl/MXX9co) 및 아랍에미리트(UAE, http://goo.gl/EtnATB) 등이다.

중남미 - 이 지역 국가들은 투표 결과의 효율적이고 투명한 이송에 크게 역점을 두고 있으며, 선거 현대화(온라인 투표 및 전자 투표), 새로운 디지털 민주주의 및 온라인 총선거에 대한 시민 참여 기술의 향상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페루(http://goo.gl/12r9Ln)가 선거 현대화에 가장 앞서가고 있고 브라질(http://goo.gl/C7cM3H)은 25개 이상의 민간 부문 선거에 사이틀의 온라인 투표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북미 - 미국의 선거에서는 온라인 투표자 등록을 위한 양당 지원이 증가하고 있고 통합 투표 센터와 전자 선거인 명부 및 적극적 투표 활동이 필요한 사전 투표가 증가하고 있을 뿐 아니라 안전한 전자 투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캐나다는 선거의 보안, 접근성 및 참여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온라인 투표 기술 분야에 투자를 계속 확대하고 있다. 캐나다에서는 20개의 지방 자치단체에서 사이틀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고 미국에서는 37개 주의 1600여개 관할구역에서 이를 활용하고 있다. 양국은 또 시민의 온라인 포털과 협의를 통해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증진시킬 수 있는 프로세스를 모색하고 있다.

사이틀(Scytl) 소개

사이틀은 안전한 선거관리와 전자투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선거 현대화 테크놀로지를 전문으로 하는 사이틀은 최초의 종단간(end-to-end) 선거관리 및 투표 플랫폼을 제공해 현존하는 최고의 보안성과 투명성 기준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틀은 18년 이상의 연구를 통해 40여 건의 국제 특허와 특허출원에 의해 보호되는 선거에 특화된 암호화 보안기술을 개발함으로써, 업계에서 가장 많은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회사로 자리잡았다.

사이틀의 솔루션은 캐나다, 미국, 멕시코, 에콰도르, 프랑스, 노르웨이, 스위스,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UAE, 인도, 아이슬란드 및 호주를 포함한 전세계 38개 이상의 나라에서 10년 이상 성공적으로 사용되어 왔다. 사이틀의 본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해있으며 미국, 캐나다, 브라질, 페루, 및 그리스에 전략사무소를, 영국, 우크라이나, 멕시코, 말레이시아, 인도, 방글라데시, 호주에 현장사무소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www.scytl.com 참조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5031300554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cytl.com

연락처

사이틀(Scytl)
레티시아 바르시아(Leticia Barcia)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선임 이사
+34 934 230 324
leticia.barcia@scyt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