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가든프로젝트’, 전국 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 개최

4월 4일 서울역에서 시작…전국 100여 곳에 프랜차이즈 설립 계획
“무점포 1인 창업으로 착하게 돈 벌 사람 모여라”

2015-03-18 15:30
  • 2015년 서울특별시의회에 상영중인 (주)가든프로젝트 홍보동영상입니다

  • 가든프로젝트(대표 박경복)가 전국순회 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가든프로젝트(대표 박경복)가 전국순회 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 박경복 대표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 박경복 대표

  •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 일정표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 일정표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3월 18일 -- 국내 유일의 조경분야 사회적기업인 (주)가든프로젝트(대표 박경복)가 전국순회 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가든프로젝트는 4월4일(토)부터 매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서울(서울역 : 4층 KTX 2회의실)을 시작으로 ▷4월11일(토), 대전(대전역 : 대전충남본부 1층 광희실) ▷4월18일(토), 동대구(동대구역 : KTX 1층 101호 회의실) ▷4월25일(토), 부산(부산역 : KTX 1층 103호(자갈치) 회의실) ▷5월2일(토), 제주(제주 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 : 소회의실) ▷5월9일(토), 광주(광주역 : KTX 1층 영상회의실) 등 전국을 순회하며 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가든프로젝트 박경복 대표가 KTX를 타고 전국 순회 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를 개최하는 배경은 “국내 조경 및 산림분야는 전 국민에게 골고루 제공되어져야 하는 ‘사회서비스분야’이므로, 이에 적합한 사회적 경제시스템인 ‘소셜-프랜차이즈’를 통해 지역의 일자리 창출, 자연환경 회복, 지역 공동체 복원’이라는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사업 분야와는 차별화된 소셜-프랜차이즈는 전국적 수요가 있으며 수익창출이 가능한 기술 분야의 비즈니스 모델을 복제하는 새로운 시도이다. 주요사업으로는 도시 숲 조성 및 관리, 빗물이용시설 설계 및 시공, 도시농업의 활성화, 환경교육, 숲 치유, 원예치료, 조경설계 및 시공, 관리, 조경 수목 및 원예자재 공급 등과 사회적기업 발굴 및 육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대상으로는 전국에 지역본부 6개소, 지사 20개소, 지점 100개소를 모집하는데, 주요고객으로는 국가기관 52개소, 광역자치단체 17개소, 기초자치단체 226개소, 교육청 17개소, 공공기관 304개소, 지방공기업 142개소, 특별법인 6개소 등으로 ‘사회적기업제품 우선구매계획’을 수립하고 실적을 고용노동부 장관에게 제출해야하는 국내 최상위 ‘공공기관 764’개소이다.

지역파트너의 조건으로는 거주 지역 또는 현행 사업 지역을 기반으로 한 개인, 조경식재, 조경시설물, 조경공사, 산림사업법인, 엔지니어링, 조경기술사 사무소, 대학의 관련학과 교수 및 학생 등이며, 이중에서 전문성을 갖춘 사업자는 지사 또는 지역본부로 신청이 가능하고 비전문가, 개인, 학생, 주부, 고령자 등은 지점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박경복 대표는 “현행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12조(공공기관의 우선구매), 사회적기업육성법 시행령 제12조의 2(구매계획과 구매실적의 통보)와 2014.4월 당시 새누리당 사회적경제특별위원회 위원장 유승민 의원이 대표 발의한 ‘사회적경제기본법’이 2015년 4월 국회에서 처리 될 예정이어서 사회적기업이 주도하고 있는 사회적경제영역의 시장전망은 아주 밝다”고 내다보고, ”단순히 이윤이 목적이 아니라 제품 생산 및 유통 과정에서 사회적 약자에게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회적기업의 특성을 고려할 때 조경 및 산림분야에서 사회적기업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말했다.

박대표는 “가든프로젝트는 유럽과 북미 등에서 이미 검증된 사회적경제 모델이다. 실제로 가든프로젝트를 2010년 국내에 도입해 지난 5년간 수익창출이 가능한 비즈니스모델로 발전시켰다”며“환경 분야, 특히 조경 및 산림분야에서 창업을 하거나 취업을 하고 싶다면 이미 검증된 가든프로젝트와 함께 해 성공 가능성을 높이길 권 한다”고 말했다.

창업비용은 지역본부의 경우 1억 원, 지사의 경우 5,000만 원, 지점의 경우 1,000만 원이다.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은 가든프로젝트로부터 공공지원 사업예산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아 가든프로젝트와 함께 관련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관련 기관에 사업계획을 설명하게 된다. 가든프로젝트가 예산 관련 정보 및 사업계획 설명에 관한 노하우를 제공하기 때문에 특별한 경력이나 지식 없어도 되고, 무점포 1인 창업이 가능하므로 1주일 정도 준비하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전국 순회 프랜차이즈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2-2203-9501) 또는 가든프로젝트 홈페이지(www.gardenproject.co.kr)를 참조하면 된다.

가든프로젝트 소개
(주)가든프로젝트는 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도시숲 조성, 빗물관리사업, 도시농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또한 산림형 사회적기업으로서 박경복 대표가 산림형사회적경제협의회 회장의 직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주)가든프로젝트는 산림형사회적경제협의회 사무국 역할을 하고 있다.

가든프로젝트: http://blog.naver.com/1059501

웹사이트: http://www.gardenproject.co.kr

언론 연락처

가든프로젝트
윤영석 이사
02-2203-950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