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풍력발전 시스템 및 부품기술’ 강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4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풍력발전 시스템 및 부품기술’에 대해 강좌를 실시한다.

화석 연료의 문제점과 원자력에너지의 공포로 신재생에너지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 특히 신재생에너지에서 풍력발전은 다른 발전 방법보다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풍력발전은 이미 해외 신재생에너지 선진국에서도 많은 사용이 되어 발전량의 대다수를 풍력으로 대체하고 있는 경향이고, 가까운 중국에서도 풍력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풍력발전이 좀 더 활성화 된다면 현재 겪고 있는 전력난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강좌는 해상풍력발전기술의 국내외 현황, 부유식 해상풍력발전기술 동향, Monopile type substructure 개발 현황, 해상풍력발전의 시공, 해저케이블 시스템 및 해상풍력발전의 실증연구단지 조성 등에 관한 내용이다.

강사는 교수진 및 현업에 종사하는 실무진으로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좌를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신청 후 참가 가능하다.

문의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 센터, 051-510-3694/1398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소개
부산대학교 풍력발전미래기술연구센터는 산업체에 근무하는 ‘에너지 기술인력’에 대한 수요자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수립하여 신기술에 대한 재빠른 습득과 재교육을 통한 숙달된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하며 급격하게 변화하는 냉동공조 산업의 기술인력에 대한 양적, 질적 불균형을 해소하고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peet.pusan.ac.kr

연락처

부산대학교 풍력발전미래기술연구센터
구본철 연구교수 공학박사
051-510-30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