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GSMA 마켓플레이스’ 출범…통신 업계 판매자와 구매자 위한 새로운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
- 세계 최초의 모바일 업계 전용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초기 1300여 개 기업 참여
존 호프만(John Hoffman) GSMA Ltd. 최고경영자(CEO)는 “GSMA 마켓플레이스는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를 혁신하거나 더 나은 가격을 모색하는 구매자와 새로운 사업 기회를 확보하고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려는 판매자가 각각의 목적을 달성하도록 도울 수 있는 기업을 탐색해 접촉하고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협회 회원사들은 GSMA 마켓플레이스 설립을 요구해 왔으며 GSMA는 업계 대표 협회로서 전 세계 이동통신 분야의 구매자와 판매자를 확보할 수 있는 독보적 위치에 있다”며 “GSMA 마켓플레이스가 미래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는 최고의 온라인 장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것이다”고 말했다.
‘GSMA 마켓플레이스’는 이동통신 업계의 믿을 수 있는 중재자인 GSMA의 명성과 바르셀로나와 상하이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와 같은 세계적 행사를 개최하며 업계 기업을 한 자리에 모아온 실적을 발판으로 하고 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는 매년 모바일 업계 구매자와 판매자 수천 명을 연결하고 있으며 ‘GSMA 마켓플레이스’는 이 같은 역량을 디지털 세계로 확장, 통신업계에서 더 폭넓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보다 손쉽게 상호 비즈니스를 모색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전망이다.
구매 조달 간편화
‘GSMA 마켓플레이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구매 조달을 보다 간단하고 능률적으로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현재 구매자들은 유망 공급업체를 발굴, 접촉, 평가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들이고 있으며 판매자 역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확보하는 데 높은 비용을 치르고 있다.
‘GSMA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자는 맞춤화된 온라인 점포를 개설하고 믿을 수 있는 통신업계 구매자로 이뤄진 글로벌 커뮤니티에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다. 판매자는 제품과 서비스를 업로드할 수 있으며 즉석 사업계획서 제출 요청(RFP) 및 그 밖의 더 복잡한 요구에 대처할 수 있다. 이로써 시장 범위를 넓히고 가시성을 증진할 수 있다. ‘GSMA 마켓플레이스’는 ‘리서치 센터’(Research Centre)로 명명된 리서치 툴을 포함하고 있다. 구매자와 판매자들은 시장을 분석하고 유망한 파트너와 경쟁사를 분석해볼 수 있다.
GSMA는 회원사를 ‘GSMA 마켓플레이스’의 구매자로 초청했다. 구매자는 새로운 공급업체를 조사, 발굴해 연결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조직과 고객을 위한 혁신을 도모할 수 있게 된다. ‘GSMA 마켓플레이스’는 구매자에 무료 개방되며 판매자에게는 1500 달러의 연회비가 부과된다.
‘GSMA 마켓플레이스’는 단계별로 개시된다. 1단계에는 구매자가 판매자를 검색, 발굴하고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후 단계는 구매자와 판매자 피드백에 따라 추진되나 판매자 공식 인증과 사이트 내 거래 수행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GSMA 마켓플레이스’ 등록은 웹사이트(www.gsmamarketplace.com)에서 진행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 팔로우(@GSMA #gsmamarketplace)를 통해 추가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GSMA 소개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한다. GSMA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250여개 업체를 포함해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를 하나로 묶고 있다.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이 GSMA와 함께 하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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