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샤를 드골 공항, 스카이트랙스 어워즈 수상

- 파리 샤를 드골(Paris-Charles de Gaulle), “세계 최고의 향상된 공항(World's Most Improved Airport)”

- 최우수 쇼핑 공항 톱5

- 최우수 서비스 공항 톱10

- 터미널2E(Terminal 2E)의 홀M(Hall M): 세계 최고의 터미널 6위

뉴스 제공
Aéroports de Paris
2015-03-19 15:00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오귀스탱 드 로마네(Augustin de Romanet) 아에로포르 드 파리(Aéroports de Paris)(파리증권거래소:ADP)(OTC Pink:AEOPF)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여객 운송 박람회장(Passenger Terminal Expo)에서 파리 샤를 드골 공항(Paris-Charles de Gaulle Airport)을 대표해 스카이트랙스(Skytrax) "세계 최고의 향상된 공항(World's Most Improved Airport)” 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전세계 탑승객들의 투표로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에서 가장 큰 발전을 이룩한 공항에게 돌아간다.

아에로포르 드 파리의 오귀스탱 로마네 회장 겸 CEO는 “이 상은 고객 만족을 위해 매일 노력하는 아에로포르 드 파리의 전직원들의 노고를 인정한 상이다”며 “1년 만에 파리 샤를 드골 공항은 스카이트랙스 공항 순위 95위에서 48위로 47 계단이나 상승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결과는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려는 우리의 정책이 효과가 있었음을 증명한다. 앞으로도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프랑크 골드나델(Franck Goldnadel) 파리 샤를 드골 공항 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매우 긍정적인 메시지를 내포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이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 환대와 서비스 품질을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그 실현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는 계기로 삼겠다”며 “우리 고객 항공사들과 탑승객들에게도 감사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파리 샤를 드골 공항은 이번에 최초로 세계 최고 쇼핑 톱5와 서비스 품질 및 다양성 톱10에 진입했다. 또한, 공항의 터미널 2E 내 홀M은 세계 최고 터미널 분야에서 6위를 차지했다.

이번 결과들은 지난 수개월 간 공항이 주력해온 개선 노력을 증명하고 있다.

· 전반적인 만족도에서 파리 샤를 드골 공항은 2010년에서 2014년까지 경쟁 공항들보다 두 배 빠른 속도로 개선되었다. 2014년 말 기준, 파리 샤를 드골 이용자들의 89.8%가 만족했다*;

· 외국인, 특히 중국 탑승객들을 환대하는 데 이룩한 혁신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공항은 최근 프랑스 관광청(Ministry of Tourism in France)에 해당하는 CTA(China Tourism Academy, 중국관광연구원)으로부터 "중국인 환대(Welcome Chinese)” 인증을 받았다;

· 원활한 시큐리티 체크포인트 진행 또한 만족도를 높인 요인으로, ACI (Airport Council International, 국제공항협의회) 설문조사 결과 4분기 이상 동안 유럽에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 최근에는 라운지의 분위기가 개선되고 무료 와이파이를 모든 승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승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졌다.

*출처: 설문조사기관 BVA가 아에로포르 드 파리를 대신해 출발 승객 8000명과 도착 승객 3600명을 대상으로 매 분기마다 실시한 탑승객 설문조사(L’Observatoire des passagers)

웹사이트 www.aeroportsdeparis.fr 참조.

아에로포르 드 파리(Aéroports de Paris)는 파리 샤를 드골(Paris-Charles de Gaulle), 파리 오를리(Paris-Orly), 파리 르부르제(Paris-Le Bourget)를 포함한 공항들을 건설, 개발 및 관리한다. 2014년, 아에로포르 드 파리는 파리 샤를 드골 및 파리 오를리에서 약 9300만 명의 승객과 220만 톤의 화물과 우편물을 수용했으며 해외 공항들에서는 승객 4100만 명 이상을 수용했다. 월등한 지리적 위치와 주요 접근 범위(catchment area)에서 공항을 운영하는 아에로포르 드 파리는 터미널 시설들을 개선하고 현대화하는 한편 서비스 품질을 업그레이드하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그룹은 또한 유통 및 부동산 사업 개발도 계획 중이다. 2014년, 그룹의 매출은 27억 9100만 유로, 순수입은 4억 200만 유로였다.

등록 사무소: 291, boulevard Raspail, 75014 Paris, France. 자본금 296,881,806유로의 주식회사(Société Anonyme). 파리 사업자 등록번호: 552 016 628 RCS Paris.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eroportsdeparis.fr

연락처

아에로포르 드 파리(Aéroports de Paris)
엘리스 에르망(Elise Hermant)
오피니언 부서 매니저
+33 1 43 35 70 70

투자 홍보
뱅상 부쉐리(Vincent Bouchery)
투자 홍보 매니저
+33 1 43 35 70 58
invest@adp.f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