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공모 시행
이번 공모의 목적은 전기사용 관련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따뜻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여 행복한 에너지 세상을 만드는데 있다.
공모참여는 전기를 사용하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고, 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 가까운 한전 지사 방문 또는 검침협력사 직원을 통한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① 보다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 개선 및 신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신규 발굴을 위한 ‘Smart 서비스’, ② 불필요한 규제 혁파 및 합리적 제도 개선을 위한 ‘Clean 영업제도’, ③ 따뜻한 에너지 복지 제공 및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Kind 한국전력’ 등으로 구분된다.
우수 제안은 심사를 거쳐 금년 6월초 발표되며, 최우수 1명(100만원) 우수 4명(각 50만원), 장려 10명(각 10만원) 을 선정해 시상한다.
한전은 작년 국민제안 공모를 통해 노년층을 위한 어르신용 맞춤형 청구서 발행, 전기요금 납기일 선택제 확대 등 15개 제안을 우수제안으로 선정하고 전력서비스 개선에 반영하였다.
이번 국민제안 공모를 통해서도 우수 제안 내용을 전기공급약관 개정 시에 반영하고,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발굴에 활용 하는 등 사용자와 현장 중심의 서비스를 위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전력은 국민제안 공모 이외에도 소비자단체와의 간담회,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 등 고객과 현장 중심의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기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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