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 EU로부터 전문 기술 기여 요청 받아

- 카를로스 모에다스 EU집행위원회 위원, 금주 브뤼셀 회동에서 쉬리롱 ZTE CEO에 ‘EU 호라이즌 2020’ 프로그램 참여 당부

-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Mobile World Congress 2015)/세빗2015(CeBIT 2015)

뉴스 제공
ZTE Corporation
2015-03-23 10:10
선전,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바일 인터넷을 위한 통신, 엔터프라이즈, 소비자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ZTE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0763.HK/ 000063.SZ)이 유럽연합(EU)의 기술 연구 및 혁신에 적극 참여할 뜻을 밝혔다. ZTE측은 카를로스 모에다스(Carlos Moedas) EU집행위원회 연구/과학/혁신 담당 위원과 쉬리롱 ZTE 사장/최고경영자(CEO)이 금주 브뤼셀에서 가진 회동 후 EU 내 기술 기여 기회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모에다스 위원은 이 날 쉬 사장과 만나 EU의 기술 개발과 디지털화를 촉진할 방안을 논의하고 ZTE의 역내 신규 프로젝트 투자를 환영하는 한편, ZTE가 ‘호라이즌 2020’(Horizon 2020) 프로그램에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모에다스 위원은 EU와 중국 간 다방면 협력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쉬 사장은 모에다스 위원과의 회동 후 “ZTE는 호라이즌2020 프로그램과 5G 인프라 민관 협력을 포함해 유럽의 기술 및 연구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유럽은 ZTE의 핵심 전략 시장으로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유럽 신규 프로젝트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ZTE는 이 달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 컨퍼런스에서 세계 최초의 프리5G 매시브 MIMO(pre5G Massive MIMO) 상용 기지국을 선보이며 5G 연구 분야에서 보유한 세계 선도적 역량을 과시했다. 4G 규격 정의에서 주요 역할을 담당한 ZTE는5G 기술과 표준 개발 촉진에 힘쓰고 있다.

ZTE는 ‘호라이즌 2020’ 프로그램과 5G 표준화에 대한 노력의 일환으로 협력과 연합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ZTE는 유럽 기업 및 그 밖의 ICT 공급 업체와 손잡고 중국의 연구개발(R&D) 혁신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한 노력을 벌이고 있다.

쉬 사장은 유럽 순방 기간에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세빗(CeBIT) 컨퍼런스에서 한네로레 크라프트(Hannelore Kraft)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 주총리와도 만나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ZTE는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 주도인 뒤셀도르프에 독일 영업 본부를 두고 있다.

쉬리롱(Shi Lirong) ZTE 사장/최고경영자(CEO)는 세빗에서 진행된 중-독 기업인 회담에서 기조 연설에 나섰다. 그는 연설을 통해 전기 자동차, 대체 에너지 등의 분야에서 양국 기업 간 협력 증진으로 기대되는 잠재력을 집중 조명했다. 볼프강 쇼이블레(Wolfgang Schaeuble) 독일 재무장관과 마카이(Ma Kai) 중국 부총리는 중-독 기업인 회담 행사를 주최했으며 이 자리에는 양국 기업 경영자들이 참석했다.

지그마 가브리엘 독일 부총리 겸 경제에너지부장관과 마 부총리는 양국 고위 관계자들과 함께 세빗에 마련된 ZTE의 전시장을 둘러 봤다. 이 자리에서 ZTE는 양국 부총리에게 전기자동차 무선 충전 및 4G 공대지(air-to-ground) 브로드밴드 등 자사가 제공하는 세계 굴지의 솔루션을 소개했다.

ZTE는 2014년 혁신을 가속화해 고객들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고 모바일 연결 확산 트렌드에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는 M-ICT 전략을 공개한 바 있다.

ZTE 소개

ZTE는 통신 시스템, 모바일 기기, 엔터프라이즈 기술 솔루션을 소비자, 통신사업자, 기업 및 공공부문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M-ICT 전략의 일환으로, ZTE는 통신과 정보기술 분야 집중의 우수함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통합된 엔드 투 엔드(end-to-end) 혁신을 고객에게 공급하는 데 전력을 다 하고 있다. ZTE는 홍콩과 선전증시에 상장되어 있으며(홍콩증시 종목코드: 0763.HK, 선전증시 종목코드: 000063.SZ) 160여 개국에서 500여 통신사업자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ZTE는 연 매출의 10%를 연구개발 분야에 투입하고 있으며, 통신산업표준 개발을 위한 국제 기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ZTE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UN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의 회원이기도 하다. 자세한 사항은 www.zte.com.c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50320005199/en/

웹사이트: http://www.zte.com.cn

연락처

ZTE 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
마그리트 마(Margrete Ma)
+86 755 26775207
ma.gaili@zte.com.cn

에델만 PR(Edelman PR)
마크 리(Mark Lee)
+852 2837 4756
mark.lee@edelman.com
애니 영(Annie Yeung)
+852 2837 4753
annie.yeung@edelm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