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중국 농기계유통회사 대표 초청 수출설명회 열어

뉴스 제공
대구광역시청
2015-03-24 08:46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3월 25일 10시 대구경북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김신길)에서 조합 주관으로 중국 최대 농기계유통회사인 길봉그룹 대표(왕신밍)를 초청하여 지역 농기계기업 대상으로 수출 설명회를 개최한다.

대구에는 대동공업, 아세아텍 등 전국 굴지의 농기계 전문회사들이 위치해 있으며, 지역경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13년도 우리나라 농기계 수출실적은 8억 3천만 불로 무역수지 흑자 3억 1천만 불을 달성하는 등 아직은 전체 기계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 않으나 향후 꾸준한 해외시장 개척 여부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유망 분야이다.

지역 농기계 기업들의 수출활동 증진 및 신규시장 개척을 위하여 중국 내 최대 농기계 유통회사인 길봉그룹 대표(왕신밍)를 초청하여 지역 농기계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중국시장 수출 설명회를 개최한다. 1998년 정식 출범한 길봉그룹은 사천성 성도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직영판매점 230개, 대리점 2,400개, 연 매출 1조 2천억 원의 대표적인 중국 농기계 유통회사이다.

본 설명회는 대구시 지원으로 ‘해외거점구축사업’을 추진 중인 기계조합에서 2014년 6월 중국을 방문하여 길봉그룹과 상호 협력을 합의하고 초청함에 따라 행사 추진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3월 25일 10시부터 시작되는 설명회는 대구시 국가산업단지 소개, 길봉그룹 소개, 해외진출 관련 토의, 지역 기계업체 방문(조양펌프, 아이디알시스템) 으로 진행된다.

대구시 윤진원 기계에너지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지역의 경쟁력 있는 농기계업체들이 중국을 교두보로 삼아 전 세계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기계에너지과
박원식 주무관
053-803-3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