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타운, 스마트폰 특화된 모바일설문 솔루션 MSP+ 출시

- 기존 MSP 후속모델, 편의성과 접근성 높여 응답률 상승을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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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타운
2015-03-24 15:30
서울--(뉴스와이어)--기업형 메시지 서비스 및 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 ㈜모바일타운(http://survey.letsmobile.co.kr)이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설문조사를 실시할 수 있는 기업용 모바일설문조사 솔루션인 MSP+(Mobile Survey Package Plus)를 출시했다.

MSP+는 2013년 국내 특허를 취득한 ‘모바일 서베이 패키지(이하 : MSP)’의 후속모델이다. 기업 내의 CRM, ERP, UMS 등의 내부 고객DB와 연동하여 스마트폰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고, 설문작성, 설문전송, QR코드생성, 설문통계, 설문접속인증, 보상쿠폰전송 등 다양한 기능들을 한 번에 구축할 수 있다.

기존의 MSP가 일반폰 및 스마트폰 겸용으로 개발되어 수신받은 문자메시지의 URL을 클릭하여 설문조사에 접속할 수 있었던 것에 반해, MSP+는 문자메시지, QR코드, 링크, 배너 등 설문조사에 접속할 수 있는 경로를 다양화하여 더 높은 효율성과 응답률을 기대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스마트폰 전용이기 때문에 기존 솔루션에서 발생하였던 일반폰의 WAP 접속 비용이 없어 솔루션 비용 이외의 사용 요금이 대폭 절감될 수 있다.

MSP+는 설문조사가 익숙하지 않은 기업담당자들이 간편하게 설문문항을 작성할 수 있도록 만족도조사, 인지도조사, 선호도조사, 여론조사 등의 기본 템플릿을 제공한다. 또한 설문당사자 확인을 위한 인증기능을 이용해 설문대상자를 선별할 수 있고, 설문을 완료한 고객들에게 모바일쿠폰을 자동 전송할 수 있다.

또한 MSP+의 쿠폰시스템은 개별발송 기능을 구현하고 있어 설문조사 외의 다양한 기업 이벤트에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미래창조과학부에 의하면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은 2014년 9월 기준 79.4%이다. 4천만 대 이상이 보급되어 대부분의 국민들이 24시간 틈만 나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 자투리 시간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대중들이 늘어남에 따라 설문조사 패러다임도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스마트폰 설문조사로 변화하고 있다.

이메일을 이용한 온라인설문조사에 비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설문조사는 높은 응답률을 보이고 있으며 MSP+ 솔루션이 출시된 이유 역시 편의성과 응답률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업계의 니즈(needs)가 있었기 때문이다.

(주)모바일타운은 스마트폰 전용 설문조사 솔루션이 필요한 기업 및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MSP+ 솔루션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전화: 02-6124-6883, 이메일: bscho@mobiletown.net)

모바일타운 소개
㈜모바일타운은 2002년 설립된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 개발 기업으로 12년간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였으며, 국내 주요 기업들과 공공기관의 다양한 모바일 마케팅 니즈를 충족 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업형 메시지 전송 서비스를 비롯하여, 특화된 문자수신(MO), 모바일티켓, 모바일설문조사, 모바일셀프메이킹쿠폰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LG생명과학, 동부생명, 라이나생명, 한국타이어, 캐논코리아, 서울대학교, 울산광역시청, 여수시청, 광주과학기술원, 등 다양한 고객이 ㈜모바일타운의 서비스를 이용 중입니다.

MSP+: http://survey.letsmobile.co.kr/main/mspplus.php

웹사이트: http://www.letsmobi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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