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니가타대학 교수단, 25일 충남발전연구원 방문

- “3농혁신 등 충남 농정, 우수 연구 자료로 손색없어”

공주--(뉴스와이어)--25일 일본 니가타대학 교수단은 충남 농정현장을 둘러보기 위해 충남발전연구원(원장 강현수)을 방문했다.

사와무라 아키라 교수(NPO·마을만들기 전공) 등 4명의 교수진은 충남의 3농혁신, 마을 만들기사업 등의 추진 현황을 청취했으며, 특히 이들은 희망마을만들기 사업과 한계마을 정책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이어 충발연 농촌농업연구부·6차산업화센터·사회적경제지원센터 연구진들과 간담회를 갖고, 공주시에 위치한 마을기업인 ‘공생공소’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도 들었다.

니가타대학 교수단은 “이번에 얻은 충남농정 우수사례들은 일본의 농촌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충남발전연구원 소개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충남발전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율과 연대, 그리고 열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