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제4회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

뉴스 제공
현대자동차그룹
2015-03-25 11:09
서울--(뉴스와이어)--현대·기아차가 25일(수)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COEX)에서 강석훈 새누리당 국회의원, 이관섭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안충영 동반성장위원장, 임서정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 윤여철 현대차 부회장 등 각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막 행사를 가졌다.

현대·기아차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협력사들이 채용설명회와 채용상담을 진행하고 실제 채용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현대·기아차가 장소를 제공하고 행사 기획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각종 재정적인 지원을 하는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윤여철 현대차 부회장은 인사말에서 “현대·기아차는 협력사의 성장과 발전이 곧 모두의 성장과 발전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지난 2012년부터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자동차산업 전반에 걸친 고용창출 확대에 기여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충영 동반성장위원장은 “이번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경쟁력 있는 기업을 알리고 참가 기업들에게 우수인재를 연결해줌으로써 진정한 동반성장을 실현하고 한국 자동차 산업의 수준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부품 협력사 및 정비 협력사에서 원·부자재 및 설비부문 협력사까지 전국적으로 총 360여 개의 협력사가 참여하며 현장을 찾는 구직자들을 위해 다양한 부대시설과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 참여 업체와 구직자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3개 권역(수도·충청권, 호남권, 영남권)으로만 실시했던 채용박람회 범위를 협력사가 밀집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 5개 권역(수도·충청권, 부산·경남권, 호남권, 울산·경주권, 대구·경북권)으로 세분화해 박람회에 참석하는 구직자들과 참가 기업들이 보다 쉽게 참석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올해 채용박람회에서는 각 지역 협력업체들이 지방 우수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역 구인·구직 정보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는 등 해당 지자체와도 협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이번 ‘2015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채용박람회’에는 전국적으로 총 2만5천여명의 청년 및 경력 인재가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박람회와 연계 채용될 인재들을 포함해 올해에는 협력사들이 총 1만7천여 명을 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 1차 협력사 기준)

이번 채용박람회는 ▲25일(수)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수도·충청권 박람회를 시작으로 ▲4월 7일(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실시되는 부산·경남권 박람회 ▲4월 16일(목)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호남권 박람회 ▲4월 24일(금) 울산대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울산·경주권 박람회 ▲5월 8일(금) 대구 엑스코의 대구·경북권 박람회 등 전국 5개 권역에서 차례로 진행된다.

채용박람회장은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면접 특강과 이미지 컨설팅을 진행하는취업특강관과 특성화고 지원관 ▲지원자들에게 협력사를 소개하고 취업 상담을 진행하는 ‘채용상담관’ ▲동반성장관, 올해의 협력사관 등으로 구성돼 현대·기아차의 동반성장 정책 및 협력사의 경쟁력을 알리는 ‘홍보관’ ▲면접 및 이력서 작성 컨설팅, 무료 증명사진 촬영, 스트레스 테스트 등을 지원하는 ‘부대행사관’ 등으로 나뉘어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기아차는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들을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협력사 채용박람회 공식 인터넷 홈페이지(http://hkjobfair.career.co.kr)를 개설, 구직자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 참가 신청 및 협력사별 현장예비면접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욱 효율적으로 박람회를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번 공식 홈페이지에는 처음으로 경력 구직자 코너를 마련해 신입 구직자들에게 편중됐던 기존 방식을 탈피해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기아차는 지난해부터 주요 취업컨설팅 전문업체와 손잡고 협력사들의 채용 활동을 위한 전용 시스템을 운영해 열어 협력사들이 우수 인재를 상시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취업전문포털인 ‘커리어’ 및 ‘사람인’ 인터넷 사이트와 연계해 개설된 ‘현대·기아차 협력사 구인구직전용사이트를 통해 협력사에게는 채용 직무에 대한 소개 및 다양한 인재 채용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현대·기아차의 우수 협력사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연중 상시 제공한다.

(※ 커리어 : http://hkpartner.career.co.kr / 사람인 : http://hkpartner.saramin.co.kr)

특히 현대·기아차 협력사들에 대한 채용 정보들만 별도로 정리돼 있어 경쟁력 있고 탄탄한 기업체를 희망하는 많은 구직자들이 협력사에 지원할 수 있도록 했는데, 지난해 협력사 구인구직전용사이트를 통해 3,50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올해로 4회를 맞은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이제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면서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들을 통해 협력사들이 필요한 우수인재들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 실업을 낮추는데 기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중소 협력사들에게 현대·기아차 협력사라는 인지도를 활용해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여주고 ▲구직자들에게 탄탄한 경쟁력을 갖춘 유망 중소기업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12년 처음 개최됐다.

웹사이트: https://www.hyundai.co.kr/Index.hub

연락처

현대기아자동차
뉴미디어팀
02-3464-2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