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 르크로이, 업계 최초 리얼타임 오실로스코프 PAM4 신호 분석 소프트웨어 출시

2015-03-26 09:33
서울--(뉴스와이어)--텔레다인 르크로이 코리아(지사장 이운재, teledynelecroy.co.kr)는 26일 업계 최초로 리얼타임 오실로스코프 PAM4 분석 툴, PAM4 신호 분석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이 새로운 분석 툴 세트는 PAM4 신호의 3개의 열려진 아이에 대하여 필수적으로 확인하는 아이다이어그램, 지터 및 노이즈 측정을 수행한다. PAM4 시그널링을 통하여 데이터 전송속도를 두배 이상으로 올리고 싶어하는 차세대 전기 및 광 링크를 디자인하는 엔지니어에게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툴이다.

PAM4는 4레벨 신호를 사용해 매 심볼마다 1비트가 아닌 2 비트의 정보를 인코딩한다. 2개의 레벨을 가진 NRZ 시그널링에 비해 두 배 증가하여 신호의 복잡성 또한 두배로 증가되었다. PAM4 아이 다이어그램은 3개의 열려진 아이가 있으며, 두 가지의 트랜지션이 존재하는 NRZ에 비하여 PAM4는 12가지의 트랜지션을 포함하고 있다. 엔지니어들은 트랜스미터와 채널 및 링크가 PAM4 아이 품질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 지는 반드시 이해해야 하며, BER(Bit Error Ratio)에 따른 타이밍 지터와 노이즈와 아이 닫힘 정도를 정량화해야 한다.

오실로스코프에 기반한 기존의 시리얼 데이터 분석 툴은 NRZ 신호를 다룰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4-레벨 시그널링 분석을 위한 새로운 측정 툴과 기술들이 만들어져야 했다. 새로운 PAM4 신호 분석 소프트웨어는 특별히 4-레벨 시그널링을 측정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PAM4 신호의 각 3개 아이 오프닝에서 아이, 지터, 노이즈 측정을 수행하게 한다. 토털 지터와 노이즈는 지터와 노이즈 특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랜덤 성분과 디터미니스틱 성분으로 분리한다. 추가적으로 지터, 노이즈, Eye Height, Eye Width를 정량화 하는 것은 은 물론, 소프트웨어는 히스토그램, 트랙, 스펙트럼, bathtub curves를 포함한 풍부한 세트를 통해 측정값을 시각화해 디스플레이 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지터의 근본 원인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PAM4 팩키지는 텔레다인르크로이의 복잡한 신호에서 지터와 타이밍 측정 혁신의 긴 역사 중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한 툴이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시리얼 데이터 신호에서 지터 분석 전용 패키기와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를 출시한 최초의 회사이며, 현재는 제 3세대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인 SDA III- CompleteLinQ를 제공하고 있다. 이 패키지는 최대 4개의 레인에서 포착된 신호를 동시에 아이, 지터 및 노이즈 측정 값을 비교할 수 있는 유일한 툴이다. PAM4 분석 패키지는 이런 경험위에 PAM4 신호를 분석하는 전용 툴이다.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소개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 LeCroy)는 오실로스코프,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프로토콜 분석기의 리더로서 복잡한 전자 신호에 대한 빠른 측정과 분석, 검증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혁신을 이끌어내는 기기를 개발한다. 2012년 4월 65 GHz 대역의 LabMaster 10Zi 오실로스코프를 출시하면서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광범위한 테스트 솔루션은 컴퓨터/반도체/소비가전,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산업용, 군사/항공우주 분야에 적용되며, “WaveShape 분석”의 창시자이자 리더로써 오늘날 정보통신 산업에 기여하였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미국 뉴욕 체스트넛 리지에 본사가 있고, 1964년 설립되었다. 한국 지사인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는 1998년 설립되었다. (www.teledynelecroy.com), (www.teledynelecroy.co.kr)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ledynelecroy.com/korea

연락처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마케팅팀
성은숙 과장
02-558-88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