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진여행사, 외국인 VIP 고객 맞춘 개별 프리미엄 의전관광 서비스 선보여

- ‘007 철통보안’부터 ‘강아지 분양’까지…코스모진여행사, 외국인 VIP 마케팅 눈길

뉴스 제공
코스모진
2015-03-26 14:06
서울--(뉴스와이어)--국내 관광산업의 성장과 함께 방한 외국인이 늘며 특정 계층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로, 일명 ‘큰손’으로 불리는 외국인 부호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VIP 마케팅’이 우리 산업 곳곳에서 활발히 펼쳐지고 있다.

지난 한해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래 관광객은 전년 대비 약 15% 증가한 1400만 명을 넘어섰다. 올해는 1550만 명이 한국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제는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계층의 외국인이 순수 관광부터 국가 공식 행사, MICE산업, 산업시찰, 의료관광 등 다양한 목적으로 한국을 찾고 있다.

이렇듯 다양한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으며, 1인당 지출액이 많은 귀빈급의 VIP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도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외국인 VIP 모시기에 가장 적극적인 곳은 역시 관광업계다. 외국인 관광 전문 기업인 코스모진여행사(대표 정명진, www.cosmojin.com)는 상위 1%의 외국인 VIP 고객을 위한 특화된 프리미엄 의전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의전관광은 국내에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특화된 전문 분야로, 공항 영접에서부터 호텔 숙박, 관광 안내, 통·번역, 각종 예약 및 섭외 등 외국인 VIP 고객이 한국에 머무는 동안의 모든 동선에서 출국에 이르기까지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VIP 의전관광의 첫 번째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세심하게 배려하는 서비스 마인드다. 이를 위해 코스모진은 무형의 서비스를 이미지, 영상 등으로 유형화해 고객과의 의견차이를 줄이고, 국가 문화와 종교, 개인의 성향 등을 파악하기 위한 13가지 인적 사항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VIP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다.

특히, 코스모진은 VIP 고객의 사생활 보호와 차질 없는 방한 일정을 준수하기 위해 그들이 주문하는 모든 리퀘스트를 수행하고 있다. 가령 국빈급 외국인들은 보안과 철저한 사생활 보호가 선행되어야 하는 만큼 ‘007 작전’을 방불케 하는 프라이빗 의전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하면, 고객이 한국에서 강아지를 분양해 가고 싶다는 등의 개인적인 요구까지 수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세계 관광시장의 큰손으로 불리는 중동 무슬림 VIP 관광객을 위한 할랄 인증 식사 및 기도실 제공 등 특화된 서비스로 업계에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고객이 좋아하는 음악, 향기, 브랜드 등을 미리 파악해 요소요소에 배치하는 것은 기본이다.

코스모진여행사 정명진 대표는 “국가 브랜드 성장과 국내 기업의 글로벌화로 세계 각국의 VIP급 인사들의 방한도 점차 늘고 있다”며 ”외래 관광객 2000만 시대를 앞두고 변화를 겪고 있는 우리의 관광산업의 성장을 위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도가 큰 외국인 VIP들을 위한 특화된 프리미엄 서비스가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cosmojin.com

연락처

코스모진 홍보대행
피알브릿지
송혜경 대리
02-783-67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