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비, CJ 헬로비전의 티빙서비스에 대한 특허 라이선스 계약 체결

- 한국의 선두 종합유선방송 사업자, 로비사의 쌍방향 프로그램 가이드 특허포트폴리오 선택

뉴스 제공
Rovi Corporation
2015-03-27 09:55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로비 코퍼레이션(Rovi Corporation, 이하 로비)(나스닥:ROVI)은 한국의 대표 방송미디어플랫폼인 CJ 헬로비전(CJ HelloVision)과 새로운 쌍방형 프로그램 가이드(IPG)의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계약으로 CJ 헬로비전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로비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개발 및 가이드 기술에 접근할 수 있고, 이 기술은 소비자가 다중 스크린 및 장치 전체에 걸쳐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계약은 실시간 TV와 VOD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 최대의 N스크린 ‘티빙’사업자와 체결하는 로비사의 특허 포트폴리오의 첫 번째 라이선스라는 특징이 있다.

로비 아태지역본부의 최종호 총괄 대표는 “우리는 CJ 헬로비전과 협력하여 한국의 690만 ‘티빙’가입자에게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CJ 헬로비전과의 라이선스 계약은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로비가 선두적 위치에 있음을 재확인시켜줄 뿐만 아니라 향후 로비의 가이드나 검색추천솔루션등 다양한 신제품에 대해 CJ헬로비젼과 협력 모델을 구축할 수 있게되어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맺게 된 거에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CJ 헬로비전(CJ HelloVision) 소개

CJ헬로비전은 방송통신 융합 추세에 따라 업계간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도 앞선 서비스와 R&D 역량을 바탕으로 디지털방송, 인터넷, 집전화, 알뜰폰(MVNO), 온라인영상(OTT) 등 다양한 사업부문에서 가입자 순증을 이루고 있다. 디지털방송 전환과 M&A를 통해 질적·양적 성장을 지속하며 향후에도 ICT 업계를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지역에 기반을 둔 케이블TV 사업자로서 지역 문화를 만들고 나아가 모든 가정을 보다 윤택하게 만들어줄 스마트홈 서비스로 지역사회 삶 전체를 아우르는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로비 코퍼레이션(Rovi Corporation) 소개

로비는 보다 맞춤화된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하도록 선도하고 있으며 회사의 첨단 가이드, 데이터 및 추천 상품으로 전세계 수백만 장치를 통해 프로그램 검색 및 내비게이션을 지속적으로 가능케 한다. 신세대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 능력과 쌍방향 광고 및 시청자 분석을 위해 떠오르고 있는 솔루션을 보유한 로비는 전세계 정상의 브랜드들이 접근성을 높여 소비자 만족을 이끌어내도록 할 뿐만 아니라, 멀티 스크린을 통해 향상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창조하도록 한다. 로비는 세계적으로 5000건 이상의 특허등록 또는 특허출원 중에 있으며, 캘리포니아 산타 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다. 로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rovicor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rovicorp.com

연락처

로비 코퍼레이션(Rovi Corporation)
스가 요코(Yoko Suga)
+81-3-4577-1500
yoko.suga@rovi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