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 미래창조과학부 신창조인상 수상

2015-03-27 11:59
서울--(뉴스와이어)--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가 미래창조과학부 신창조인상을 수상했다.

“신창조인”이란 창조적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갖고 데이터 융합 및 협업을 통하여 고부가가치를 생산해내며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높은 사회 공헌도를 갖고 있는 사람을 칭한다.

미래창조과학부 인가를 받은 한국창조경영인협회에서 1기 신창조인으로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 권선복, 산악인 엄홍길,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 신태용 올림픽 축구대표팀 감독, 가수 진성, 아나운서 김병찬, 손인춘 국회의원, 이만수 전 야구감독, 권원강 교촌F&B 대표이사 회장, 이선자 예일디자인그룹 대표, 김경은 동명텔레콤 대표, 김수현 21포스정보통신 대표, 강태욱 T&S이사회 의장이 선정됐다.

최세규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창조경제 실현의 주체는 중소기업과 민간이 돼야 하며, 이를 실현할 신창조인 발굴 육성을 통해 창조경제가 성공적으로 뿌리내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쉬프트정보통신 최영식 대표이사, 체리쉬 유준식 회장 ,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가 중소기업의 창조경제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운찬 전 국무총리를 비롯한 사회 각 부문 주요 인사와 이미경 국회의원 신계륜 국회의원과 중소기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미래창조과학부 인가를 받은 한국창조경영인협회는 중소기업과 민간 차원의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창조인’을 발굴 육성하고 창조경제 박람회 등을 통해 창조경제의 저변 확산과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됐다. 최세규 회장은 ㈔한국신지식인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한국재능기부협회를 이끌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 창조경제 사례발표전문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행복이 샘솟는 책, 에너지가 넘치는 책을 만들고 있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이사 권선복입니다.

오늘 같이 기쁜날 정운찬 전 국무총리님과 한국창조경영인협회 최세규 회장님과 함께할 수 있게 신창조인으로 선정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귀한 자리를 함께하는 엄홍길 산악인, 백남선 이대여성 암전문 병원장님, 올림픽축구팀 신태용 감독님, 손인춘 국회의원, 권원강 교촌치킨 회장님과 저보다 먼저 발표하신 채리쉬 가구 유준식 회장님, 쉬프트정보통신 최영식 대표님 바쁘신 와중에도 소중한 시간을 내어 참석하여 주신 내외 귀빈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4년 전인 2010 연말에 당시 저는 제 이름을 내건 책을 출간하고자 20여개 출판사에 원고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출판사들은 어느 한곳에서도 연락이 오지 않았습니다. 책 한 권 출판하기가 이렇게 어려운 것이구나를 절실하게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직접 출판사를 설립하여 제 책을 출간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저와 비슷한 상황에 처해 있으면서 열정을 다해 쓴 원고를 가슴 속 깊이 묻어두고있는 수많은 저자들의 꿈을 실현시켜 드리고 싶었습니다.

현재는 출판사의 대표이기에 그때 저에게 출간 제안을 하지 못했던 출판사들의 마음이 충분히 이해됩니다. 출판후 서점에서 일천권이 판매되지 않는 책이 100 권중 98권이나 되는 현실을 직시하게 되었으니까요. 제 마음 속에 원대한 포부를 담아서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를 설립했지만 모든 것이 순탄하지만은 않았습니다.

아무런 출판 노하우를 터득할 새도 없이 매일 닥쳐오는 고난과 맞서야 했습니다. 하지만 비록 상황이 어려울지라도 결코 불가능이란 없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최선을 다한 결과 3년 반이라는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200여 종의 도서를 출간함으로써 중견 출판사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2012년 11월에는 문화관광부 청소년 권장도서로 정태현 저자책 청춘이 스펙이다 책이 선정되었고 2014년에는 한국출판문화 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우수출판콘텐츠 지원사업 선정과 함께 세종문학 나눔 도서로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책이 우수도서로 선정되는 쾌거도 함께 거두었습니다.

저는 한 권의 책이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고 한 사람 한 사람의 인생이 모여 한 나라의 국운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며 도서출판 행복에너지의 책들이 세상을 좀 더 풍요롭고 아름다운 곳으로 변화시키는 데 미약하게나마 일조할 수 있다면 그것보다 보람되고 기쁜 일은 없다고 생각하여 소외받는 계층에 삼만여권의 행복에너지 책을 기증하였습니다.

3년 반이라는 시간, 길지도 않았지만 결코 짧지도 않은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책을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했고 저자와 독자 모두가 공생(共生)하며 소통하는 다 함께 행복해지는 길을 꿈꾸며 달려왔기에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여기까지 올라왔습니다. 4년전에 출판하려다 접어두고 있었던 원고를 재정리하여 이제서야 제 이름을 내걸고 출간한 첫 책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 행복에너지’를 세달 전에 출간하여 인터파크에서 삼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 교보문고 자기계발분야 3위에 등극하는 쾌거와 기쁨도 맞보았습니다.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 행복에너지’는 대한민국 최초의 다양한 주인공이 등장하는 광고기법이 가미되어 지속적으로 판매될 수밖에 없는 책입니다. 책내용에 귀감되는 사례를 발굴하여 자연스럽게 창조적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갖고 협업화를 통해 고부가가치를 생산해 내고 사회공헌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신창조인으로 수상하시는 한분한분을 책에 등장할 주인공으로 게재하여 초유의 베스트셀러로 등극하여 행복과 열정, 긍정의 기운을받아 행복에너지가 전국방방곡곡에 전파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긍정은 삶의 에너지입니다. 고질병에 점 하나 찍으면 고칠병으로 바뀝니다. 마음 심(心)‘자에 신념의 막대기를 꽂으면 반드시 필(必)’자가 됩니다. 불가능 이라는 뜻의 Impossible이라는 단어에 점 하나를 찍으면I'm possible이 됩니다. 빚이라는 글자에 점 하나를 찍어보면 “빛”이 됩니다. 부정적인 것에 긍정의 점을 찍었더니 불가능한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2015년은 긍정의 힘으로 행복에너지 팡팡팡 샘솟는 날 되시길 기원드리며 행복에너지 책 소개 동영상을 끝으로 저에게 주어진 시간을 마치겠습니다.

을미년 새해 새봄날에 축복 행복 만복 다복 인복 오복 재복 제 이름 권선복 받으시고 만사대길 하시길 다시 한번 기원하며 우리 모두에게 축복과 기쁨 영광이 깃들도록 만세삼창을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저를 따라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 만세 만세 만세. 한국창조경영인협회 신창조인 만세 만세 만세. 우리 모두 다같이, 행복에너지 샘솟으시라고. 만세 만세 만세. 감사합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소개

도서출판 행복에너지(happybook.or.kr)는 행복이 샘솟는는 도서, 에너지가 넘치는 출판을 지향하는 출판 기업이다. 기쁨충만 건강다복 만사대길한 행복에너지를 전국 방방곡곡에 전파하는 사명감으로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여 ‘좋은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베스트셀러 작가나 기업가, 정치인 등 잘 알려진 이들은 물론 글을 처음 써 보는 일반인의 원고까지 꼼꼼히 검토하여 에세이집, 자기계발서, 실용서, 자서전 ,회고록,에세이,시집,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http://www.hangyo.com/APP/news/article.asp?idx=43478 를 원작으로 서편제에 버금가는 영화를 제작할 기획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하소설 소리 책 기사 한국교육신문에 게재된 원문을 읽은 후 성원과 지도편달하여주시면 감사하겠다.

http://www.happybook.or.kr

웹사이트: http://happybook.or.kr

연락처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070-7018-639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