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전문가들, 투표 투명성과 기술적 해법에 대해 논의

- 국제투표자문위원회, 런던에서 연례 회의 개최

뉴스 제공
Smartmatic
2015-03-27 11:5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국제투표자문위원회(International Elections Advisory Council, 이하 IEAC)가 3월 18~19일 런던에서 연례 회의를 개최했다. 스마트매틱(Smartmatic)이 설립하고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등의 투표관리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번 회의에서는 다양한 선거관련 토픽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선거 근대화와 최고의 효율성, 신뢰성, 투명성 확보를 위해 고안된 투표 관련 신기술과 혁신적인 시스템에 중점을 두었다.

IEAC의 리처드 수드리에트(Richard Soudriette, http://goo.gl/XwXRZX) 회장은 “이번 회의에서 선거관리자들에게 부여된 책임감에 대해 논의했다”며 “선거 결과의 영향력은 단순히 승자 결정을 넘어선 그 이상이다. 본 위원회 위원들은 선거 기술이 적절히 실행되기만 한다면 투명성 강화와 선거 신뢰도 향상의 핵심 도구가 될 수 있다는데 동의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선거 신뢰도 향상은 결과적으로 민주주의 사회의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안정에 기여한다”고 설명했다.

수드리에트 회장은 1988년에서부터 2007년까지 워싱턴 D.C.에 위치한 IFES(International Foundation for Electoral Systems, 국제선거제도재단) 창립 의장을 역임했다. 이번 런던 회의에 참석한 다른 위원들은 영국의 찰스 라샴(Charles Lasham, http://goo.gl/wPHKTb), 남아프리카의 브리갈리아 밤(Brigalia Bam, http://goo.gl/8WxVtH), 브라질의 토르콰토 야딤(Torquato Jardim, http://goo.gl/F4HsRH), 미국의 폴 디그레고리오(Paul DeGregorio, http://goo.gl/6EyGlq), 인도의 S.Y. 쿠라이시(S.Y. Quraishi, http://goo.gl/1lGORK) 등이다.

스마트매틱의 안토니오 무지카(Antonio Mugica) 최고경영자는 “신뢰할 수 있는 선거를 진행하는 것은 우리 사업의 핵심 사명으로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전문적인 선거 관리와 혁신적인 기술은 선거 신뢰도 확보의 핵심이다”며 “스마트매틱은 세계적인 선거 전문가들의 안내와 참여를 통해 국제투표자문위원회가 전세계에서 향상된 선거관리의 배후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무지카 최고경영자는 “각 지역에서 전문지식과 경험을 확보한 이런 뛰어난 전문가 집단과 회의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우리에게 대단한 영광이었다”며 “그들과 아이디어를 교환함으로써 우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여러 시장의 수요를 이해하고 그에 한층 더 부응할 수 있는 멋진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스마트매틱(Smartmatic) 소개

스마트매틱은 각국의 정부들이 더 투명하고 효과적으로 선거를 치를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3500여 회 이상의 위변조 및 부정 없는 선거에서 검증이 가능하고 비밀이 보장되며 안전한 23억 표 이상의 투표를 집계하고 처리한 바 있다. 스마트매틱은 선거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방법으로 제품 제공, 세계적 입지, 기술 개발 면에서 전자투표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martmatic.com

연락처

스마트매틱(Smartmatic)
사미라 사바(Samira Saba)
홍보 담당
+1-561-862-0747
ssaba@smartmat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