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녹스, 레드닷 디자인 대상 1개 포함 3개 수상…3년 연속 수상

- 독창적인 신제품 개발로 창조경제에 일조하겠다는 포부

뉴스 제공
헬리녹스
2015-03-31 14:19
서울--(뉴스와이어)--아웃도어 용품 제조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대상 1개를 포함해 총 3개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대상은 라이트콧(영문모델명: Lite Cot)이 받았다.

라이트콧은 새롭게 개발한 초경량, 고강도 도미니코 원단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DAC 알루미늄 프레임을 결합시켜 만든 초경량 야전침대이다. 경량성에만 치중하지 않고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성도 갖춘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스위블체어(영문모델명: Swivel Chair)와 캠프체어(영문모델명: Camp Chair)도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린다. 올해 전 세계에서 4928개 작품이 출품됐다.

라영환 헬리녹스 총괄이사는“디자인도 사용성도 뛰어난 창의적인 제품이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매년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여 작게나마 창조경제 달성에 일조하고싶다”고 말했다.

헬리녹스 소개
헬리녹스는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제품을 공급하고자 하는 동아알루미늄(DAC)이 내놓은 토종 완제품 브랜드이며, 2013년 9월 동아알루미늄에서 독자법인을 설립하며 분사하였다. DAC는 전 세계적으로 80여개가 넘는 아웃도어 브랜드에 텐트폴을 공급한다. 그 중에도 세계 유명 20여 브랜드와는 텐트 라인의 기획과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아웃도어 업계는 고어텍스를 내놓는 ‘고어’처럼 DAC을 고급 텐트폴의 대명사로 불린다. DAC는 지난 25년간 축적해온 기술과 경험을 활용하여, 그동안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온 사용자들의 편의성과 요구사항들을 최대한 반영하는 제품들을 시장에 소개하기로 했다. 헬리녹스의 제품들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전문가들로부터 명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개발을 계속하여 점차적으로 헬리녹스 라인업들을 추가해나갈 예정이다.

헬리녹스 스토어 코리아: http://www.helinoxstore.co.kr/

웹사이트: http://www.helinox.co.kr

연락처

(주)헬리녹스
총괄 이사 라영환
02-730-1928
070-7166-56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