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쿱방크 덴마크에 자연소재 비접촉 EMV 카드 최초 공급

뉴스 제공
Gemalto
2015-03-31 15:28
AMSTERDAM--(뉴스와이어)--젬알토가 쿱(Coop) 리테일 그룹 자회사이자 14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쿱방크 덴마크(Coop Bank Denmark)에 자연 소재의 옵텔리오(Optelio) 비접촉 EMV 카드를 공급한다. 쿱방크는 비접촉 EMV 카드의 첫 상업적 출시를 통해 환경적 지속성에 대한 노력을 더욱 강화한다. 본 카드는 옥수수에서 추출해 100% 자연분해 되며 탄소중립적인 PLA 수지를 사용해 제작되었으며,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카드 디자인이 가능하다.

자연소재 기술과 비접촉 EMV가 혁신적으로 결합된 본 카드는 그 동안 전세계 주요 결제기관에 의해 채택되었으며, 올 여름엔 덴마크 내 결제카드 사업자 덴코트(Dankort)도 이 대열에 합류한다. 젬알토는 쿱방크와의 다년 계약에 따라 디자인, 생산 및 배송을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올해 들어 비접촉 POS 단말기 도입이 급증하는 등 덴마크 내에서 비접촉 결제 인프라가 대규모로 구축되고 있다. 비접촉 결제 방식은 빠른 속도와 편리함 덕분에 소비자들의 강력한 지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은행 입장에서는 가치 창출 비중이 낮았던 기존의 현금 거래를 대신할 시장이 창출됨으로써 새로운 수익원을 발굴할 수 있다.

샬럿 스코고르(Charlotte Skovgaard) 쿱방크 사장은 “젬알토 옵텔리오 제품군을 자연소재 EMV 카드로 처음 도입한 만큼 듀얼 인터페이스 버전을 출시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수순이다. 이번 출시가 은행업계의 글로벌 환경 기준을 새롭게 세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검증된 공급 능력과 덴마크 내 강력한 지역별 영향력을 갖춘 젬알토를 공급사로 선정한 것 또한 당연한 선택이다”고 설명했다.

젬알토의 필립 캠브리엘(Philippe Cambriel) 유럽, 지중해 및 CIS지역 사장은 “젬알토의 자연소재 솔루션은 사회적, 환경적 지속성을 토대로 한 쿱방크의 사업 비전에 완벽하게 부합한다”면서 “덴마크는 국민들의 환경 인식이 높은 국가이며 은행 분야를 비롯한 생활 속 곳곳에서 친환경 제품 사용을 추구한다. 이번 출시는 또한 쿱방크 고객들이 한 번의 탭으로 거래를 완료할 수 있게 함으로써 모바일 결제와 같이 더욱 발전된 기술을 향한 토대를 마련할 것이다”고 밝혔다.

Gemalto 소개
젬알토(Gemalto, Euronext NL0000400653 GTO)는 2014년 연간 매출액이 25억 유로에 이르며 전 세계 180여개국에 걸쳐우량 고객을 보유한 디지털보안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젬알토는 연결성이 지속적으로 확장되는 디지털 세상에서 고객이 서로 신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은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과 더 스마트한 생활 환경을 원하며, 좀 더 즐겁고 안전한 방법으로 자유롭게 언제 어디서든 통신과 쇼핑, 여행, 은행업무, 오락, 업무를 하길 바란다. 이렇게 빠르게 모바일 및 디지털화되는 환경에서, 젬알토는 금융거래 및 모바일 서비스, 공공 및 사설 클라우드, e헬스 시스템, 전자정부 접속, 인터넷과 사물인터넷, 대중교통 발권 시스템의 보안성을 강화해 기업과 기관이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인 젬알토 기술팀은 우리에게 친숙한 다양한 사물에 내장된 첨단 암호화 소프트웨어에서부터 인증 서비스를 위한 탄탄하고 확장가능한 백오피스 플랫폼, 암호화 및 권한 관리 플랫폼까지 젬알토의 독보적인 기술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젬알토의 1만 4000여 명의 직원들은 46개국에 위치한 사무실 99곳과 개인화 및 데이터센터 34곳, 연구 및 소프트웨어 개발 센터 24곳에서 근무하고 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면www.gemalto.com , www.justaskgemalto.com , blog.gemalto.com을 참조하시거나 Twitter에서 @gemalto를 팔로우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영문 보도자료의 번역으로 공식보도자료로 간주되지 않고, 영문 보도자료와 불일치할 경우 영문 보도자료가 우선한다.

웹사이트: http://www.gemalto.com

연락처

Gemalto
Nicole Williams
북미
+1 512-758-8921
이메일 보내기

Vanessa Viala
유럽 및 CIS
+49 89 210 299 129
이메일 보내기

Vivian Liang
대중국
+86 1059373046
이메일 보내기

Ernesto Haikewitsch
중남미
+55-11-5105-9220
이메일 보내기

Kristel Teyras
중동 및 아프리카
+33 1 55-01-57-89
이메일 보내기

Pierre Lelievre
아시아 태평양
+65 6317-38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