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사우스 웨일스 주, 사이틀 기술을 이용해 인터넷 투표와 전자 민주주의를 선도적으로 혁신

- 올해 뉴사우스 웨일스 주 선거에서 28만 명 이상이 온라인으로 투표

- 온라인 투표자가 2011년도 선거 때 보다 500% 증가

- 뉴사우스 웨일스는 온라인 투표를 선도적으로 도입했을 뿐 아니라 혁신적이고 안전하며 접근이 용이한 전자 민주주의 기술도 개척하고 있다.

뉴스 제공
Scytl
2015-03-31 18:35
시드니 및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호주의 역사에 비추어 볼 때 올해 뉴사우스 웨일스 주 선거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법적 구속력이 있는 온라인 투표 신기록을 세운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세계에서 가장 선진화되고 성능이 입증된 보안 프로토콜을 바탕으로 이전 보다 500% 증가한 28만 명 이상 되는 엄청난 숫자의 유권자들이 온라인으로 투표하고, 투표 감시원, 보안 전문가 및 시민들의 찬사를 받은 ‘아이보트 시스템’(iVote® System)은 세계 최대 규모이고 가장 접근이 용이하며 혁신적인 인터넷 투표 시스템으로서의 기준을 세웠다.

뉴사우스 웨일스 주의 콜린 배리(Colin Barry) 선거관리위원(Electoral Commissioner)은 최근 뉴사우스 웨일스 주가 실시한 온라인 투표는 대성공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아이보트 시스템(iVote®System, http://goo.gl/IEceji)’을 사용한 온라인 투표자 수가 엄청나게 많이 늘어난 것은 그러한 시스템의 완전성을 비하하려는 악의적 시도에도 불구하고 안전하고 확인이 가능한 온라인 투표 시스템에 대한 신뢰와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안전한 온라인 투표와 선거 현대화 및 전자 민주주의 분야의 세계 선도기업인 사이틀(Scytl, www.scytl.com)의 기술을 바탕으로 한 ‘아이보트 시스템’은 올해 뉴사우스 웨일스 주 선거에서 투표자들이 안전하고 개인적이며 독립적으로 주권을 충분히 행사하도록 해주었다. 이러한 온라인 투표자 중에는 시각 장애인, 신체적 장애인, 문맹자, 투표소에서 20km이상 되는 지역에 사는 사람 및 선거일에 뉴사우스 웨일스 주에 있지 않은 사람 등도 있다.

페르 발레(Pere Valles) 사이틀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뉴사우스 웨일스 주 선거에서 뉴사우스 웨일스 주 선거관리위원회와 협력하여 투표자들이 접근이 용이하고 안전하며 확인이 가능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할 수 있게 한 것을 자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이틀의 첨단 보안 프레임워크는 선거의 완전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악성 간섭 공격으로부터 투표를 보호하는 추가 기능으로서 투표자가 자신의 투표를 확인할 수 있게 하는데 이는 ‘아이보트 시스템’의 주요 보안 특성이다. 사이틀은 계속 진행하고 있는 엄격한 시험과 제3자의 감사 및 지속적인 선거 감시 등을 통해 그 시스템의 완전성과 고객의 맞춤형 구축을 보장한다.

배리 선거관리위원은 결론적으로 “‘아이보트 시스템’의 처리 과정의 안전성을 보장한다는 약속과 뉴사우스 웨일스 주 선거에서 충분한 접근과 확인이 가능한 인터넷 투표를 실시하겠다고 한 우리의 약속을 지킬 수 있게 함으로써 올해 뉴사우스 웨일스 주 선거는 기대를 훨씬 뛰어 넘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수치로 본 전세계 온라인 투표 기록

· 정부의 법적 구속력 있는 최대 규모 선거: 호주 뉴사우스 웨일스 주 선거관리위원회, 28만 명 이상 온라인 투표
· 정부의 법적 구속력 있는 최대 규모 사전 선거: 프랑스 외무부(http://goo.gl/v5VMwE), 24만 명 이상 온라인 투표
· 최대 규모 공공 노조 선거: 프랑스 교육부(http://goo.gl/v5VMwE), 300만 명 이상 온라인 투표
· 법적 구속력 있는 온라인 투표를 활용하고 컨설팅을 받은 역사가 가장 긴 국가: 스위스(http://goo.gl/rN9fT5)

사이틀(Scytl) 소개

사이틀은 안전한 선거관리, 전자투표 및 e거버넌스(eGovernance)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선거 현대화 테크놀로지를 전문으로 하는 사이틀은 최초의 종단간(end-to-end) 선거관리 및 투표 플랫폼을 제공해 현존하는 최고의 보안성과 투명성 기준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틀은 18년 이상의 연구를 통해 40여 건의 국제 특허와 특허출원에 의해 보호되는 선거에 특화된 암호화 보안기술을 개발함으로써, 업계에서 가장 많은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회사로 자리잡았다.

사이틀의 솔루션은 캐나다, 미국, 멕시코, 에콰도르, 프랑스, 노르웨이, 스위스,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UAE, 인도, 아이슬란드 및 호주를 포함한 전세계 38개 이상의 나라에서 10년 이상 성공적으로 사용되어 왔다. 사이틀의 본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해있으며 미국, 캐나다, 브라질, 페루, 및 그리스에 전략사무소를, 영국, 우크라이나, 멕시코, 말레이시아, 인도, 방글라데시, 호주에 현장사무소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cytl.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cytl.com

연락처

사이틀(Scytl)
레티시아 바르시아(Leticia Barcia)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선임 이사
+34 934 230 324
leticia.barcia@scyt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