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업계 최고 신호 충실도 탑재한 70GHz 대역폭 실시간 오실로스코프 발표

- 신호 충실도, 채널 확장성에서 업계에 새로운 기준 제시…새로운 초소형 패키지 적용된 신제품 DPO70000SX 70GHz ATI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세트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5-04-01 09:20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고의 오실로스코프 제조업체인 텍트로닉스(Tektronix, Inc.)가 현 시판 중인 초고대역폭 실시간 오실로스코프 중에서 최저 노이즈와 최고 유효 비트를 자랑하는 DPO70000SX 70GHz ATI 고성능 오실로스코프를 3월24일 미국에서 발표하고, 국내에서 신제품 발표 기자간담회를 통해 최초로 소개하였다.

새로운 오실로스코프에는 특히 광학 시스템을 개발 중이거나 첨단 연구를 수행하는 엔지니어 및 과학자의 현재와 미래 요구사항을 더욱 효율적으로 충족시키는 다양한 혁신 기술들이 채택되었다. 기존 초고대역폭 오실로스코프와 차별화되는 DPO70000SX ATI 고성능 오실로스코프의 주요 혁신 기술은 다음과 같다.

- 신호 대 잡음비를 유지하며 높은 충실도를 제공하는 텍트로닉스의 특허 기술인 ATI(비동기 시간 인터리빙)가 적용된 세계 최초의 70GHz 실시간 오실로스코프. 이는 사용자가 현재 시판 중인 다른 어떤 오실로스코프보다 빠른 속도로 신호를 더 정확하게 캡처하고 측정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 괄목할만한 200GS/s의 샘플링 속도와 5ps/sample의 분해능으로 향상된 분해능과 타이밍 제공.

- 계측기를 DUT(테스트 대상 디바이스)에 매우 가까이 배치할 수 있는 초소형 규격과 분석 시 유연한 디스플레이 및 컨트롤 제공. DUT와의 거리를 단축하면 더 짧은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 매우 높은 주파수에서 신호 충실도를 유지할 수 있다.

- 텍트로닉스가 특허 출원 중인 UltraSync 아키텍처가 적용된 시판 제품 중 가장 확장성 높은 오실로스코프 시스템으로 정밀한 데이터 동기화와 멀티 유닛 시스템의 편리한 운영을 지원하며, 정밀한 멀티 채널 타이밍 동기화는 100G 이상 고속의 가간섭 광학 변조 분석과 같은 분야의 획득 조건을 만족하는 데 핵심적인 요소이다.

- 텍트로닉스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담당 총책임자인 브라이언 라이히(Brian Reich)는 “가간섭 광학, 광대역 레이더, 고에너지 물리학 등과 같은 첨단 분야의 경우, 오실로스코프에 단순한 원시 대역폭 이상의 기능이 필요하다”면서, “모든 범위의 고객 요구사항을 검토하면서 핵심 사양을 넘어 신호 충실도, 유연성, 확장성 측면에서 DPO70000SX 70GHz ATI 고성능 오실로스코프에 중요한 혁신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러한 혁신의 대부분이 오실로스코프 아키텍처에 장기적인 영향을 주는 것을 확인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호 충실도의 부각

엔지니어들은 더 높은 데이터 전송률의 제품과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지속적으로 고난도의 실험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특히, 속도가 빨라지고 진폭이 낮아짐에 따라 중요한 신호 세부 정보를 불분명하게 만드는 시스템 노이즈가 중대한 문제가 되었다. DPO70000SX 오실로스코프는 ATI 기술을 사용하여 엔지니어들이 더 낮은 노이즈와 왜곡으로 신호 세부 정보를 더 많이 확인하도록 지원하므로 측정 성과를 높이고 시스템 작동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타 오실로스코프 공급 업체는 초고대역폭 달성을 위해 신호를 고주파 및 저주파 대역으로 분할하고 개별적으로 디지털화하는 주파수 인터리빙 기법을 사용한다. 이와 같이 대역을 개별적으로 디지털화하면 노이즈가 발생하며, 두 대역을 다시 결합할 때 해결하기 어려운 위상, 진폭 및 기타 다른 불일치 현상이 발생한다.. 텍트로닉스 특허 기술인 ATI 기술의 경우 주파수 인터리빙이 아니라 시간 인터리빙을 사용하며, 일치하는 성능의 두 대칭 신호 경로 각각에 의해 전체 신호 스펙트럼이 디지털화되므로 전체 스펙트럼을 복구할 때 노이즈가 대폭 줄어든다.

정밀성이 수반된 UltraSync 확장성

고속 가간섭 광학 분야에는 정밀한 다중 계기 타이밍 동기화가 필요하다. UltraSync는 여러 대의 DPO70000SX 오실로스코프를 함께 가동하여 이러한 분야에 필요한 정밀한 고속 멀티 채널 획득을 제공할 수 있는 고성능 동기화 및 제어 버스를 통해 요구사항을 만족한다.

UltraSync에는 단일 계측기 내부의 통상 채널 대 채널 지터와 동등한 고유 획득 대 획득 지터를 제공하도록 12.5GHz의 샘플 클럭 레퍼런스와 연동형 트리거 버스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분석을 위해 확장 유닛에서 마스터 유닛으로 파형을 전송할 수 있는 고속 데이터 경로도 포함되어 있다. 각 오실로스코프가 획득된 신호 전체를 처리하므로, 완료된 파형만이 마스터 유닛으로 이동되며 더 많은 채널을 추가해도 성능이 유지된다. UltraSync는 광학 테스트 소프트웨어에서 다중 계측기 획득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 현재 가장 정밀한 광학 변조 분석이 가능하다.

업계 최고의 초소형 규격

DPO70000SX 오실로스코프는 시스템 유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업계 최고의 13.3cm 높이 규격의 패키지로 개발되었지만 고성능 기능성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초소형 패키징은 동일한 공간에 두 오실로스코프를 쌓아 표준 벤치 오실로스코프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DPO70000SX는 또한 70GHz, 200GS/s에서 1 채널 또는 33GHz, 100GS/s에서 2채널을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도 제공한다. 사용 가능한 듀얼 유닛 시스템은 두 DPO70000SX 장치를 동기화하여 각각 70GHz, 200GS/s에서 2채널또는 33GHz, 100GS/s에서 4채널을제공하며 단일 조율형 계측기로 작동한다. 듀얼 유닛 시스템은 필요할 경우 손쉽게 개별 장치로 분리할 수 있으며, DPO7AFP 보조 전면 패널을 사용하면 공통 계측기 설정을 직접 제어하여 단일 장치 또는 멀티 유닛 시스템 모두에서 일반적인 벤치 오실로스코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DPO70000SX의 본질적인 유연성은 더 많은 채널 전반에서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도록 손쉽게 확장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오늘날의 애플리케이션 대부분에는 33GHz 채널 네 개와 70GHz 채널 두 개의 옵션이 충분할 것이다. 요구사항이 변경되면 구성에 두 개의 추가 장치를 추가하여 70GHz 채널 네 개를 제공할 수 있으며, 모두 단일 계측기로 작동 가능하다.

한국텍트로닉스 소개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19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을 비롯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일, 일본, 중국 등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텍트로닉스는 전국 8개의 공식 대리점을 갖추고 있으며,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tektronix.co.kr 홈페이지와 자사 운영 불로그 www.tscope.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DPO70000SX - 70GHz ATI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http://kr.tek.com/oscilloscope/dpo70000sx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최월양 차장
02-6917-513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