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새로운 IT 플랫폼 완성하는 서비스 기획·UX 가이드 ‘사물 인터넷·웨어러블 Ver 0.9’ 출간

- 막연히 키워드로만 다가왔던 사물 인터넷과 웨어러블 디바이스 실체 밝혀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5-04-01 15:04
서울--(뉴스와이어)--한빛미디어(대표 김태헌)가 사물 인터넷과 웨어러블 디바이스 서비스를 준비하는 IT 업계 실무자들을 위한 <사물 인터넷 · 웨어러블 Ver 0.9>를 출간했다.

한국에서 최초로 비콘 디바이스를 양산했고,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IoT(사물인터넷) 융합 서비스 전략’이라는 주제로 삼성SDS 강연을 하는 등 한국의 사물 인터넷 서비스 활성화에 앞장서온 어비팩토리 송태민 대표가 사물 인터넷과 웨어러블 서비스를 기획하는 사람들을 위해 펴낸 실무서다.

이 책에는 최근 MWC2015에서 더욱 화제가 되었던 사물 인터넷과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관련해 그간 저자가 직접 구축해오면서 쌓아온 사물 인터넷 서비스 기획의 모든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그동안 이론적인 담론에만 그쳤던 ‘사물 인터넷’을 어떠한 방식으로 기획하고 서비스할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론이 궁금하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것이다. 또한 국내외 실제 사례를 소개하면서 누구나 쉽게 책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사물 인터넷과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정의, 시장 전망, 기획 관점에서 살펴볼 때 주목할 점, 사물 인터넷과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활용한 서비스를 구현할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과 사례,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UX 피드백과 UX 디자인 과정, 앱 제작 스토리보드, 사물 인터넷과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융합을 통해 만들 수 있는 서비스, 사물 인터넷과 웨어러블 디바이스 서비스 구축을 위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관련 기관 등이 자세하게 실려있다.

저자인 송태민 대표는 “이 책은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실제 구현하며 겪었던 노하우를 총망라했으므로, 향후 사물 인터넷이나 웨어러블 디바이스 서비스를 담당할 기업의 담당자부터 스타트업 대표에 이르기까지 IT 업계 실무자라면 누구나 도움되는 내용을 담았다”고 소개한다.

또한 “사물 인터넷이나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다양한 분야를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이기도 한만큼 이 책을 통해 미래 서비스를 만드는 실마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 도서정보
‘사물 인터넷 · 웨어러블 Ver 0.9 : 새로운 IT 플랫폼을 완성하는 서비스 기획 · UX 가이드’
송태민 지음 / 15,000원 / 한빛미디어(2015. 4. 10 출간)
책 자세히 보기: http://goo.gl/GgL2aB
키워드: 사물인터넷, internet of things, 웨어러블 디바이스, 애플워치, 삼성 기어, 구글 글래스

* 어비팩토리 소개
어비팩토리(uhbeefactory.com)는 미래를 위한 가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공장이자 사물 인터넷 시장을 개척하는 스타트업이다. 어비콘(아이비콘), 어비어링(스마트 귀걸이) 등을 통해 현재 사물 인터넷과 웨어러블 관련 디바이스의 제조와 서비스 구축에 몰두하고 있기도 하다. 사물 인터넷이나 웨어러블 디바이스 관련이라면 어떠한 도전이라도 기꺼이 수행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성장한 저돌적인 스타트업이기도 하다.

한빛미디어 소개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한빛미디어(주)는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대학 IT 교재를 출간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기, 전자 등의 이공계 전 분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일본, 중국, 대만으로 저작권을 수출하고 있으며, 2008년 1월, 한빛비즈(주)를 설립하여 경제경영 분야로 출판 영역을 다양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서은옥 과장
02-2128-87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