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업무보고 실시

2015년도 핵심 농정과제 및 주요 업무 실천방안 제시

2015-04-03 08:45
안양--(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하영효 원장은 4월 3일(금)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에게 업무보고를 하였다.

이번 업무보고는‘인력·교육’ 분야로 농식품공무원교육원, 한국농수산대학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세 개 기관이 합동으로 실시하였으며 소통·협업 중점으로 기관별 2015년도 업무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정책 수요자들의 현장 의견수렴과 토론을 통해 정책 보완 및 개선방안을 논의하였다.

농정원 하영효원장은 합동보고 공통과제인 인력·교육 분야에서 지난 성과 및 반성을 통해 ’15년 창의적 농업인 양성, 공공부문 개혁 등 세부과제별로 추진방향을 제시하였다.

첫째, 농고·농대의 현장·기술 중심 직업교육 및 40대 이하 맞춤형 상담 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하여 귀농·귀촌 가구 확대 실행 방안을 강화한다.

둘째, 생산·유통·소비를 아우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확대하여 농식품 스마트화 촉진에 앞장서며, 셋째, 농업·농촌에 대한 국민적 지지기반을 강화해 농업·농촌 가치확산 및 소비촉진을 통해 농가 소득항샹에 기여하겠다고 보고하였다.

또한, 전문 통상기능 강화로 국제통상 정책의 든든한 뒷받침 역할 및 농정원 역량에 기반한 개도국과의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지난 해 공공기관 정상화를 계기로 경영혁신과 사업간 기능효율화를 통해 농정의 핵심 과제에 대한 성과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보고하였다.

이동필 장관은 “올해는 지난 2년 동안의 농정성과가 가시화 되어야 하는 시기로 기관 간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한 관건이다.”라며, “세 기관 모두 타 산업에 뒤지지 않는 강한 농식품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소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팀
김보영 대리
031-460-88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