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상조, ‘2015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생활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 장례비용, 절반을 줄일 수 있는 길 제시
- 상조업의 본질을 재조명하여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올바른 장례문화 만들기에 앞장서
한상상조는 2011년 출범한 ㈜한상그룹의 인터넷 상조 브랜드로 장례비용을 절반이상 줄일 수 있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긴급하고 복잡한 장례 준비를 전화 한 통으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장례서비스를 제공하며, 평생보증제 장례지도사 인적매칭사업과 인터넷 장례용품 쇼핑몰을 운영하는 4세대 상조이다.
이는 장례 호갱으로 불리는 장례에 대한 지식이 없는 세대가 편리하게 장례비용을 절감하고, 1인 가구의 셀프장례, 작은 장례식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소비자가 주도하는 자유선택형 상조로 최저비용 장례시장을 개척한 것이다
쇼핑몰에서 장례용품을 구입하고 매칭한 장례지도사와 장례를 치르는 새로운 방식이다. 장례식장의 불합리한 요소를 견제할 수 있으며, 또한 선불식 상조상품에는 보험처름 보장도 없고, 소비자가 불리해지는 요소들이 허다한 장례문화를 앞세운 고비용 상업주의를 탈피한 획기적인 최저가 비용 구조이다.
한상상조는 193만원인 기본형 상품을 출시했으며, 긴급한 장례 발생시에도 전화 한 통으로 소비자들에게 편리함과 신뢰감을 주어 사용만족지수가 높게 평가되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와 ‘편리함’을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에게 ‘사용만족감’을 주어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6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인터넷 상조 브랜드의 전국적 확산을 위해 후불제상조 연합회(후불넷)를 출범시켰다.후불넷은 최저비용으로 빛나는 장례식을 추구하는 장례기업의 연합체이다. 전국네트워크로 모임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comen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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