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캠프, 초등학생이 기다리는 학교행사 설문조사 실시

- 현장학습, 유적답사, 운동대회 등 야외행사를 기다리는 것으로 나타나

서울--(뉴스와이어)--삼성출판사가 만든 초등 전과목 학습업체인 와이즈캠프(www.wisecamp.com, 대표 이대성)는 1학기를 맞아 초등학생들이 기대하고 있는 학교행사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초등학생들은 현장학습이나 유적답사, 봄날 운동대회, 봄소풍 등 야외에서 진행하는 행사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 3월 25일부터 3월 30일까지 6일간 진행된 이번 설문에는 전국의 초등학생 3,213명이 응답했다. 응답자수를 살펴보면 ‘현장학습or유적답사’가 1,055명, ‘봄날 운동대회’가 952명, ‘봄소풍’이 827명, ‘골든벨’이 238명, ‘공개수업’이 88명, ‘발표대회’가 55명 순이었다.

설문 답변의 가장 큰 특징은 학교행사 중에서 야외행사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는 점이다. 현장학습이나 유적답사, 운동대회, 봄소풍의 야외행사에 대한 응답율은 88%에 이르지만 공개수업, 발표대회, 골든벨 등의 실내행사의 응답율은 12%에 그쳤다.

초등학교 시절이 왕성하게 뛰어놀 활달한 나이인 만큼 교실에서 공부하는 것보다 야외로 나가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요즘의 초등학생과 부모세대는 매우 다른 환경에서 살고 있다. 부모세대가 초등학생이던 시절에는 방과후 학교 운동장이나 동네 놀이터에 아이들이 항상 북적거렸지만 오늘날에는 그렇지 않다. 요즘엔 같이 놀아줄 친구를 사귀기 위해 학원을 보내준다는 학부모도 있을 정도이다.

공부를 제쳐두고 아이들을 놀게만 해 줄 수는 없겠지만 전혀 못 놀게 하면서 공부만 강요해서도 안될 것이다. 공부도 놀이도 균형 잡힌 상태를 유지해줘야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게 될 것이다.

현재의 부모세대도 소풍 전날의 설레임을 기억할 것이다. 공식적으로 야외로 나가는 학교행사 때만큼은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도록 학교와 가정에서 배려해 주어야 할 것이다.

문의 : 1588-6563 www.wisecamp.com

와이즈캠프닷컴 소개
와이즈캠프닷컴은 2001년에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유료회원 3만명과 무료회원 100만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초등 인터넷 학습사이트로 2004년 교육컨텐츠부문 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아동출판의 강자 삼성출판사와 교과서 집필진이 교육과정에 맞춰 개발한 초등인터넷 학습지 와이즈캠프(http://www.wisecamp.com)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신규회원에 한해 10일간의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artwisecamp.com

연락처

와이즈캠프닷컴
마케팅팀
조영동 과장
02-2106-42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