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A, 1% 에너지 줄이기 캠페인 실시
스타타워, 서울파이낸스센터 등 서울 유수 프라임 오피스빌딩 23개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회사 KAA(케이에이에이/대표이사: 이호규/ www.kaa-amc.com)는 약 20여개 관리빌딩을 대상으로 1% 에너지 줄이기 캠페인을 벌인다.
입주사가 불편을 느끼지 않는 선에서 중식 및 퇴근시간 전후의 냉·난방기 운행을 조절하고 창가의 조명을 소등하는 등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고 있는 것. 중식 및 퇴근 무렵에는 냉·난방기의 가동을 줄여도 1시간 정도는 지속적인 냉·난방 효과가 있기 때문에 오피스 내 온도변화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1년간 8백 만원 이상의 비용절감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밖에 ▲지하주차장·복도·계단 등의 조명을 고효율 조명으로 교체 ▲ 난방 온도 1℃ 낮추기 ▲고압 나트륨 또는 메탈할라이드로 외부 조명 변경 등을 검토진행 중이다. 무엇보다 KAA가 1% 에너지 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입주자와 건물주 모두가 에너지 절약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의식고취에 중점을 두고 있다.
현재 현실적인 에너지 절감 방안 수립을 위해 TFT팀까지 구성, 현황을 파악중인 KAA는 우선 몇 개 빌딩에 우선적으로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실행하고, 효과가 검증되고나면 자산관리 중인 20여개 빌딩에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1% 에너지 줄이기 캠페인 TFT팀장인 KAA의 민석기 상무는 “오피스빌딩은 백화점·병원 등과 같이 전기 사용량이 높은 건축물 중의 하나”라며 “1% 에너지 줄이기 캠페인이 다른 빌딩에도 모범이 되어 합리적인 전력관리가 이루어질 것이라 기대된다”고 전했다.
1% 에너지 줄이기 캠페인을 통한 비용절감 효과는 연간 한 빌딩 당 5천만원 정도로 20여개 빌딩으로 확대할 경우 11억원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 20여개 빌딩에서 사용되는 연간 전기 사용량은 중소 군과 맞먹을 정도이며 절감된 1% 에너지는 읍 소재지 지역의 빛을 밝힐 수 있다.
KAA는 특히 이번 캠페인으로 절감될 에너지 비용은 효율적 운영을 위한 시설재정비, 입주자 서비스 강화 등 다양한 시스템 구축을 통해 환원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aa-amc.com
연락처
예스커뮤니케이션 박영주 부장 720-8794, 011-9834-4614 이세진 720-8795, 016-591-3204
-
2008년 7월 2일 1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