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언자 궁합, 다음운세에서 서비스 실시

- 남성과 여성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궁합은 서로 달라

뉴스 제공
헬로우운세
2015-04-07 13:08
서울--(뉴스와이어)--얼마 전 한 결혼정보회사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잉꼬부부처럼 행복하게 잘 살기 위해 알아둬야 할 결혼 후 가장 중요한 궁합 순위가 발표됐다. 미혼남녀 751명(남성 371명, 여성 38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 설문조사에서 남자는 무려 229명이 속궁합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해 61.6%의 수치로 1위를 차지했고, 계속해서 성격궁합(80명/21.5%), 사주궁합(43명/11.7%), 식궁합(19명/5.2%)등의 순으로 조사되었다.

설문조사에 응한 직장인 A씨(남,37)는 “먼저 결혼 한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실제 결혼생활에서 겉궁합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속궁합이라고 하더라”며 “눈에 보이는 생활습관이라든지 겉궁합은 살면서 서로 맞춰갈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속궁합은 부부 사이에 중요한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솔직한 대화 없이 불만만 쌓이게 될 경우 돌이킬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어 중요한 문제라고 여긴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여성은 어떤 궁합이 가장 중요하다고 꼽았을까? 여성들의 경우에는 167명이 성격궁합을 선택하여 43.9%로 1위에 선정되었고, 이어서 속궁합(127명/33.5%), 식궁합(57명/15%), 사주궁합(29명/7.6%) 순으로 전개됐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직장인 B씨(여,30)는 “서로의 단점을 보완해 줄 수 있는 반대되는 성격끼리 만나 결혼해야 잘 산다고 들었다”며 "결혼생활을 하다 보면 하나부터 열까지 서로 양보하고 맞춰가야 할 부분이 많을 텐데 기본적으로 상대방의 성향이나 성격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결코 그 결혼생활이 지속될 수 없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인터넷 및 모바일 운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헬로우운세의 전문 역학자에 따르면 본래 태생부터 남성과 여성은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본능에 더 충실한 남자는 속궁합을 가장 중요한 궁합으로 생각하고, 대체적으로 섬세하고 조화를 중시하는 여자는 성격궁합을 가장 중요한 궁합으로 생각하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한편 헬로우운세에서는 보편적으로 남성과 여성이 생각하는 궁합 중요도를 파악하여 신개념 궁합운세인‘조언자 궁합’ 컨텐츠를 개발해 헬로우운세는 물론 다음운세에서도 10,000원에 서비스를 하고 있다. 현재 조언자 궁합은 서로를 이해하기 위해 도움되는 궁합풀이 및 좋은 관계를 위한 조언, 나와 운명을 함께 할 사람이 주변 사람들과의 조화가 잘 맞는지 등 심도 있는 궁합풀이로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평점과 더불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ellounse.com

연락처

헬로우운세
김진식
02-2026-09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