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진흥법 7월 시행… 굿네이버스, 인성스쿨 9일부터 시작
- 국영수보다 중요해진 인성교육
- 굿네이버스, 나눔인성교육… 친사회적 행동 늘고 따돌림 방관 크게 줄어
이에 굿네이버스는 지난 2009년부터 UN 아동권리협약을 기반으로 나눔인성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전국 6,262개교 163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9일부터는 서울, 경기, 부산지역 초등학생 8천 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강화한 ‘인성스쿨’을 실시한다. ‘굿네이버스 인성스쿨’은 교육뿐 아니라 캠페인을 진행하고, 교사 자문단을 조직해 변화된 아동의 인식과 태도를 지속하도록 돕는다.
한편, 2013년 굿네이버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나눔교육을 실시한 집단이 그렇지 않은 집단에 비해 친사회적 행동과 다문화 수용성이 높고, 집단 따돌림 관여행동 영역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홍선교 굿네이버스 사업운영본부장은 “그동안 학업 성취 중심의 경쟁으로 인해 학생들의 인성과 행복은 상대적으로 등한시 됐다”며 “인성교육이 중요해진 만큼 굿네이버스 나눔인성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인성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굿네이버스 나눔인성교육 문의(02-6717-4095).
굿네이버스 소개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UN경제사회이사회로부터 NGO 최상위 지위를 부여받아 국내, 북한 및 34개 해외사업국, 3개 모금국에서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구호개발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다.
웹사이트: http://www.goodneighbors.kr
연락처
굿네이버스
홍보팀
이일하
02-6717-406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