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6차산업화 사업자 인증제’ 설명회 개최

공주--(뉴스와이어)--충청남도와 충남발전연구원(원장 강현수) 농어업6차산업화센터가 오는 10일 오후 2시 공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6차산업화 사업자 인증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6차산업화 사업자 인증제(이하 인증제)’란 농업인 또는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자가 농촌 지역의 농특산물, 전통문화 등 유·무형의 자원을 이용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6차산업화 사업자로 인증받는 제도를 말한다.

이번 설명회는 도내에서 6차산업화에 관심을 갖고 있거나 6차산업화를 추진하고 있는 경영체를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다. 먼저 농림축산식품부 김재형 사무관의 인증제 전반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공주대학교 강경심 교수가 인증제 신청 방법과 사업계획서 작성 등에 대해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 유학열 센터장은 “총3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인증제 설명회를 통해 6차산업화에 대한 인지도 확산은 물론 올 하반기에 시행될 사업자 인증에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41-840-1216

충남발전연구원 소개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충남발전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율과 연대, 그리고 열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