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찾아가는 문화행사 개최

- 도서·벽지 4753.9km 돌며 공연관람서비스 제공나서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5-04-08 10:2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이규택)가 지난 6일 전라남도 완도읍을 시작으로 앞으로 8개월간 총 16개 도서·벽지·연안지역을 돌며 지역 교직원과 학생, 주민을 대상으로 뮤지컬, 연극, 영화 등 다양하고 엄선된 공연을 선보인다.

The-K행복서비스 ‘찾아가는 행복 나들이’ 행사는 평소 공연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지역의 교직원들에게 다양한 문화복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완도, 울릉도, 백령도, 덕적도, 철원, 동해 등 4개의 도서지역과 3개의 벽지, 2개의 연안지역을 순회하는 이번 행사는 이동거리만 총 4753.9km로 우리나라를 두 바퀴나 도는 거리다. 관람인원은 약 7,000여명으로 예상된다.

지난 6일에는 완도초등학교를 포함한 이 지역 11개 학교의 교사와 학생, 주민 500여명이 완도읍 문화예술의 전당을 가득 메운 가운데 성황리에 공연을 관람했다. 7일에는 노화도, 보길도, 소안도의 8개 학교의 교사와 학생 등 총 400여명이 노화초등학교 체육관에서 드로잉쇼와 아카펠라 공연을 즐겼다.

노화초등학교 홍경기 교사는 “도서지역은 공연관람기회가 부족한데 직접 학교로 찾아와 공연을 해 줘서 학생들에게 뜻 깊고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며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교사로서 너무 행복했다”고 말했다.

이규택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문화예술은 지역에 상관없이 다 같이 즐겨야 할 공기와 같은 것”이라며 “그동안 문화예술공연을 즐길 기회가 적었던 지역의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The-K행복서비스’를 통해 교육가족들에게 다양한 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도 강연콘서트, 북 콘서트, 행복나눔 콘서트, 프로야구 같이 즐기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직원공제회 홈페이지(www.ktcu.or.kr)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소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들이 재직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함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기획팀
대리 최정윤
02-767-02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