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다문화센터, KBS방송국견학 및 여의도 벚꽃축제 현장체험학습 실시

뉴스 제공
평화다문화센터
2015-04-10 11:44
남양주--(뉴스와이어)--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경기7거점 평화다문화센터(센터장 정혜경)가 8일 다문화가족과 중도입국청소년, 교환학생 약60여명이 봄을 맞이하여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날 현장체험학습은 한국의 아름다운 봄을 체험하는 여의도 벚꽃축제와 KBS방송국 견학으로 이루어졌는데 캄보디아 이민자 삼파롱은 “사계절이 있는 한국이 정말 아름답고 방송국이 궁금했는데 체험해서 좋았다”고 말했다.

벚꽃이 활짝 핀 윤중로에서 이민자들은 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서 꽃축제를 만끽했고 KBS방송국 견학을 통해 보도국체험과 소품실, 생방송 프로의 세트장 등을 견학하며 기상캐스터가 되어 날씨가 합성된 화면을 보고 일기예보를 보도해보는 체험을 하기도 했다. 인기 프로인 개그콘서트의 리허설 현장을 관람하며 방송에 대한 궁금증 해소의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평화다문화센터 정혜경 센터장은 “봄꽃처럼 환한 웃음으로 봄나들이를 즐기는 이민자들이 오늘처럼 행복함으로 한국생활에 잘 적응하며 생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화다문화센터 소개
평화다문화센터는 법무부 지정 사회통합프로그램 경기7거점 기관으로서 국내 체류 외국인과 이민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육과 사회통합 프로그램을 통해 원활한 의사소통과 대한민국의 건강한 일원으로 지역사회 정착을 돕고, 이민자들에게 국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 소양을 구비하는 교육을 하고 있다.

연락처

평화다문화센터
박한나 팀장
031-556-9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