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사건 1주기 토론회 ‘관피아 방지, 어디까지 왔나?’ 정책토론회 개최

- 퇴직공직자 취업제한제도의 운영실태와 실효성 제고 방안

2015-04-10 13:28
서울--(뉴스와이어)--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상임대표 송준호)가 4월 16일(목) 오후 3시부터 흥사단 강당에서 <관피아 방지, 어디까지 왔나?>라는 주제로 세월호 사건 1주기를 기념하여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세월호 사건 이후 관료마피아로 대변되는 전관예우와 민관유착으로 인한 폐해가 지적되면서 퇴직공직자의 취업제한제도를 강화하는 공직자윤리법령이 개정되어 지난 3월 31일자로 시행되었음에도, 기존 관피아의 폐해를 방지하는 데 있어 몇 가지 흠결이 지적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하여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는 ‘퇴직공직자 취업제한제도의 운영실태와 실효성 제고 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진행한다.

토론회는 박인환 건국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이상수 흥사단 한국공공신뢰연구원 원장(투명사회운동본부 정책실장)의 발제 및 김영식 서원대학교 법경찰학과 교수, 이정주 서울시립대학교 반부패시스템연구소 수석연구원, 양세영 한국청렴연구원장의 토론으로 이루어진다.

흥사단투명사회운동본부 소개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는 흥사단의 이념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부정과 부패를 없애고 더불어 함께 사는 정직하고 맑은 세상을 만들자”는 목적으로 2001년 5월 12일 출범했다. 회원들이 참여하고 결정하는 민주적 포럼을 실현하면서 신뢰 사회를 위한 가치관 연구 및 실천, 제도 개선 및 정책 개발, 생활개혁 및 시민교육 사업을 확장하면서 사회적 생산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leankorea.net

연락처

투명사회운동본부
이상수 정책실장
02-745-191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