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미디어그룹, 월스트리트저널, ZOL…첫 CES 아시아 공식 미디어 파트너로 선정

- 2015 인터내셔널 CES 아시아(2015 International CES Asia)

2015-04-10 13:50
알링턴,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미가전협회(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CEA)®, 이하 CEA)가 오늘 상하이 미디어그룹(Shanghai Media Group), 월스트리트저널(The Wall Street Journal) 및 ZOL을 2015인터내셔널 CES 아시아(2015 International CES AsiaTM)의 공식 미디어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처음으로 열리는 이 행사는 중국 상하이에서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CEA의 카렌 춥카(Karen Chupka) 인터내셔널 CES 및 기업 비즈니스 전략 수석부사장은 “이 최고 수준의 조직들은 기술 산업의 세계, 특히 발전 중인 아시아 지역의 상황을 잘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첫 행사의 공식 파트너로 전략적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어서 “우리는 CES 아시아 전시업체들의 제품과 기술들을 통해 시장을 주도하는 혁신에 대해 세계적인 수준의 미디어 보도와 더불어, 우리 컨퍼런스 프로그램들을 통해 공상적인 아이디어와 컨셉이 현실이 되는 과정에 대해서도 수준 높은 취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상하이미디어그룹(이하 SMG)은 멀티미디어 텔레비전 및 라디오 방송, 뉴스 및 인터넷 회사로, 중국 내 최대 규모의 지역 방송 미디어 업체이자 통합 문화산업 그룹이다. 회사는 52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 중이며 자본자산은 총 117억RMB(인민폐)이다.

왕 지안준(Wang Jianjun) SMG 사무총장 겸 사장은 “SMG는 CES 아시아의 공식 미디어 파트너가 된 것을 환영한다”며 “우리 그룹의 두 상장회사가 곧 합병을 완료할 것으로 기대되며 클라우드 서비스 및 OTT서비스가 새로 상장된 회사의 핵심 사업이 될 예정으로, 최근 디지털 환경에 따라 SMG 또한 중요한 변화의 시기를 맞고 있다. 이런 가운데 CES 아시아의 공식 미디어 파트너에 선정됨으로써 우리는 기술 혁신과 기술산업 발전에 더욱 주력할 수 있게 되었고, 또한 CES 아시아를 통해 최적의 전략 파트너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월스트리트저널(The Wall Street Journal)은 대표적인 글로벌 언론사로 뉴스, 정보, 해설 및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 전세계 비즈니스와 금융계 뉴스에 대한 탁월한 소스를 기반으로 발전한 월스트리트저널의 보도 분야에는 미국 및 세계 뉴스, 정치, 예술, 문화,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건강 등이 해당된다. 다우존스(Dow Jones)에 의해 창간되어 약 2000명의 저널리스트와 전세계 75개 이상의 지국을 보유하고, 지면과 디지털, 모바일, 소셜 및 동영상 등으로 독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탁월한 저널리즘을 인정받아 퓰리처 상을 총 35회 수상했다.

마크 포프(Mark Pope) 월스트리트저널 아시아 발행인은 “미국에서의 확고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이번에 CES 아시아의 첫 번째 행사에 국제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해 우리의 관계를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아시아 및 전세계의 테크놀로지 뉴스 보도에 주력해왔던 만큼 이번 중요한 새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ZOL은 매일 1억2000만 명이 방문하는 중국 화북(North China) 최대의 IT 및 디지털 포털 사이트로 CES 아시아 베스트 어워즈(Best of CES Asia Awards)를 제작할 예정이다. ZOL의 수석 편집인들은 출품된 제품들을 평가할 예정이며 수상자들은 사이트에 게재된다. 기대가 큰 이번 시상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류 샤오동(Liu Xiaodong) ZOL 사장은 “중국의 대표적인 IT 및 소비자가전 웹 포털로서, ZOL은 CEA 아시아의 공식 미디어 파트너가 되어 CEA와 협력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이번 전시에서 혁신과 혁명을 목격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 행사가 세계 산업의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하이 뉴 인터내셔널 엑스포 센터(SNIEC)에서 개최되는 제1회 CES 아시아에는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는 전세계 업체들이 최신 제품과 기술을 전시하기 위해 참여한다. 거대 글로벌 브랜드에서 혁신적인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아시아 시장의 혁신 가치사슬의 모든 범위와 깊이를 보여주게 될 CES 아시아의 첫 행사가 2만 평방미터(실 전시면적은8,500평방미터)의 전시공간에서 펼쳐진다. CES 아시아는 3D 프린팅, 로보틱스, 웨어러블 및 기타 최신 트렌드들을 14개 제품 카테고리(14 product categories)로 분류해 전시한다.

CEA는 중국의 대표적인 국제 박람회 주관업체인 인텍스 상하이(Intex Shanghai Co., Ltd.)와 공동으로 인터내셔널 CES아시아를 주관한다. 특별 공동 주최기관은 중국전자상공회의소(Chinese Electronic Chamber of Commerce, CECC)와 중국 기계 및 전자제품수출입상공회의소(China Chamber of Commerce for Import and Export of Machinery and Electronic Product, CCCME) 등이다.

중국전자상공회의소(이하 CECC)는 중국 전역에서 전자제품 산업에 종사하는 회사들과 기관들이 소속된 전자산업 관련 공공기관이다. CECC는 전자 정보 제품 산업과 관련한 최대 규모의 협회로 총 18개의 지사와 12개의 특별위원회, 6개의 산업 연합을 보유하고 직계 회원, 지사 회원 및 특별위원회 회원들을 포함해 5000명 이상의 회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CECC 회원들에 의해 구현된 판매가치는 당해 중국의 전자산업 전체 판매가치의 1/3 이상을 차지한다.

1988년 7월 설립된 전자제품수출입상공회의소(이하 CCCME)는 제조, 수입/수출 및 기타 기계 및 전자산업과 관련한 단체 등 다양한 경제 주체들이 자발적으로 공동조직한 전국 규모의 산업 및 비영리 조직이다. 기계 및 전자 분야에서 유일한 전국 단위의 상공회의소로서, CCCME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등 모든 산업분야를 대표하는 약 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2015 CES 아시아(2015 CES Asia) 참가등록은 CESAsia.com 참조. 중국 외 지역에서 참가하는 언론인들은 J-2 비자 필요. CES 아시아 전시에 대한 문의는 브라이언 문(Brian Moon): bmoon@CE.org, +1 703-907-4351.

SMG 소개: 상하이미디어그룹(Shanghai Media Group, 이하 SMG)는 중국 최대의 미디어 및 문화 복합기업이다. 중국에서 가장 완벽한 미디어 포트폴리오 및 관련사업으로 최고의 시장가치를 자랑한다. 사업분야로는 기존의 라디오 및 TV 네트워크, 신문 및 잡지, 드라마, 영화 제작 및 배급, OTT 및 스트리밍, IPTV, 온라인 및 콘솔 게임, 디지털 광고, TV 쇼핑 및 전자상거래,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관광 등이 있다. 2014년 5월 말 기준, SMG의 자산은 500억RMB(인민폐)이다.

ZOL 소개: 1999년 설립된 ZOL은 중국의 대표적인 IT 및 소비자가전 웹 포털이다. ZOL은 매일 7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에게 테크놀로지 뉴스, 제품 리뷰 및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5년 1월 기준, ZOL은 하루 평균 1억2000만 이상의 페이지뷰를 달성했으며, 이는 ZOL이 매달 6500만 명의 테크놀로지 구매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CEA 소개

전미가전협회(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이하 CEA)는 2230억 달러 규모의 미국 소비자 가전 산업을 대표하는 테크놀로지 무역 협회다. 2천 여 개의 회사들이 입법 및 규제 관련 옹호, 시장 조사, 기술 훈련 및 교육, 기업 홍보, 표준 개발 및 비즈니스 및 전략적 관계 강화 등 CEA 멤버십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CEA는 또한 혁신을 향한 국제무대(The Global Stage for Innovation)인 인터내셔널 CES(International CES)를 소유 및 주관한다. CES에서 발생한 모든 수익은 CEA 산업 서비스에 재투자된다. CEA 온라인 www.CE.orgwww.DeclareInnovation.com 참조.

인터내셔널 CES 아시아(International CES Asia) 소개

CEA가 소유, 조직하고 인텍스가 공동 주관하는 ‘인터내셔널 CES 아시아’는 아시아 시장의 혁신 가치 사슬의 폭과 깊이를 보여주며 소비자 가전 업계를 위한 주요 전시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브랜드 홍보와 강화를 위해 CE 업계 경영진, 해외 바이어, 세계 언론 및 제한된 인원의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새로 출범할 행사에 대거 참여할 계획이다. 관람객들은 중국 및 전 세계 최대 브랜드를 둘러보고 CE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혁신을 살펴볼 특별한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인텍스(Intex) 소개

1992년 설립된 인텍스(Intex)는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hina Council for the Promotion of International Trade, CCPIT) 상하이 산하 합작회사다. 인텍스는 중국에서 국제 무역박람회를 주관하는 유수 전시 전문업체로 상하이에 전시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상하이 이외 지역에서도 다수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인텍스 상하이는 상하이 컨벤션/전시산업협회(SCEIA) 부회장, 중국전시장연합회(CAEC) 부이사 자격을 맡고 있으며 세계전시연맹(UFI) 회원사로 가입돼 있다. 상하이 최초의 전시장 운영 회사로 상하이에 세계 최고 수준의 관리 및 전시 경험을 도입한 인텍스 상하이는 상하이 홍차오 E&T 디벨로프먼트 존 유나이티드 디벨로프먼트(Shanghai Hongqiao E&T Development Zone United Development Co., Ltd.), CCPIT 상하이, 이스티스마르 P&O 에스테이트 FZE(Istithmar P&O Estates FZE)로부터 공동 투자를 받고 있다. 인텍스는 중국 국제전시센터 중 최초로 ISO9001 품질 인증을 획득했으며 중국 내 전시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향후 일정

· 디지털 패트리어트 디너(Digital Patriots Dinner)
2015년 4월 14일, 워싱턴 DC

· CES 온 더 힐
2015년 4월 15일, 워싱턴 DC

· 2015 인터내셔널 CES 아시아(2015 International CES Asia)
2015년 5월 25~27일, 중국 상하이

· CEO 서밋(CEO Summit)
2015년 5월 25~27일, 중국 상하이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ESweb.org

연락처

전미가전협회(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CEA)
앨리슨 프리드(Allison Fried)
703-907-7603
afried@CE.org
CESAsia.com

타라 더니언(Tara Dunion)
703-907-7419
tdunion@CE.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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