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다임, 삼성전자 IFA2005 마이크로사이트 구축 오픈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이 주관하고 디지털다임이 제작을 맡은 삼성전자 IFA2005 마이크로사이트가 행사 개막일(9월 2일)에 맞춰 오픈했다.

IFA2005 마이크로사이트는 삼성의 브랜드 2기 의 컨셉인 ‘imagine’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디자인 모티브로 ‘white border’를 사용하였다. 한편 전시회의 하이라이트 제품을 부각시키고, 각각의 제품 내 디스플레이 영역을 활용하여 제품 특징을 나타내도록 제작되었다.

컨텐츠는 13개의 하이라이트 제품과 IFA 전시회 현지의 부스관련 정보, 웹캐스트, 라이브 포토, 프레스 릴리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이라이트 제품의 특징과 ‘imagine’이라는 기본 컨셉을 조화시킨 영상 컨텐츠 9개가 하이라이트 제품의 디스플레이 영역에서 아직 시도되지 않은 독창적인 방식으로 10초~15초 동안 재생된다.

UI는 제품소개 및 관련 정보를 모두 볼 수 있는 상단 비쥬얼 영역과 각 컨텐츠 메뉴들로의 유기적인 이동이 가능한 하단 네비게이션 영역으로 나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했으며, 디자인적 측면에서 미니멀하고 엘레강스한 느낌이 표현되도록 구성 되었다. 삼성전자 전시회 IIG(Integrated Identity Guideline)를 바탕으로 코어 컬러인 ‘Warm black’을 전 사이트에 걸쳐 배경색으로 적용하였으며, 제품군 별로 트렌드 컬러를 적용하여 제품군 별 구분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삼성의 새로운 브랜드 2기 컨셉인 ‘imagine’에 맞춰 두 개의 브라우저를 동시에 제어하는 플래시 액션 기술을 사용했으며, 전체적으로 절제된 움직임이 묻어나도록 표현되었다. 제품 내 디스플레이 영역에서 표현되는 영상 또한 제품의 특성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편집, 제작되었다.

한편 삼성전자 IFA2005 마이크로사이트를 구축한 디지털다임(대표:임종현/www.d2.co.kr)에서는 이번 전시기간 중 현장에서 효율적인 미팅 룸 운영 및 스텝 긴급 연락망 등을 체계화할 수 있도록 EMS시스템(Exhibition Management System)을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의 주관하에 함께 구축했다. 이번에 개발한 EMS시스템은 임직원의 사전 예약을 통한 효율적인 미팅 룸 사용 계획 운영,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미팅룸 운영, 상담고객에의 빠른 응대를 위한 MMS(Meeting Management System)과 , 전시관련 스텝을 효율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SMS (Staff Management System) 로 구성 되어 있으며, 이후 어떤 전시회에도 적용가능하도록 확장성을 고려하여 개발된 시스템이다.

용어설명
IFA : 유럽에서 2년마다 열리는 전시회로 삼성, LG 등 국내 업체를 비롯, 세계적인 가전제품 업체들이 참가하는 국제 가전제품 박람회.

디지털다임 개요
디지털다임(대표:임종현/www.d2.co.kr)은 인터넷 비즈니스가 국내 도입되기 시작한 1997년, 새로운 Digital Paradigm을 선도하는 기업을 목표로 설립되었고 수많은 국내외 기업의 웹사이트 구축 관리를 시행하였으며, 2003년에는 IMC 그룹을 보강하여 통합 온라인 마케팅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를 위한 모바일 사업도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 사단법인 한국eBI협회 부회장사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2.co.kr

연락처

김영상 02-540-2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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