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로컬푸드 인증식당 ‘미더유’ 내달 15일까지 접수

공주--(뉴스와이어)--충남발전연구원(원장 강현수)은 올해 ‘미더유’ 접수를 5월 1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응모자격은 도내 외식업체, 도시락업체, 빵집 등 요식업체여야 가능하고, 인근 지역에서 생산되거나 또는 지역농가와 직접 거래하는 농산물을 60%이상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평가는 지역농산물 사용량 40점, 맛 25점, 위생환경 20점, 서비스 15점 등 100점 만점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단의 서류·현장심사를 거쳐 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이면 예비인증업체, 80점 이상이어야 인증업체로 지정된다.

미더유로 지정될 경우, 충남 로컬푸드 대표 명칭 사용 자격이 부여됨과 동시에 미더유 소개책자 제작 및 홍보·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될 예정이다.

접수는 미더유 홈페이지(www.meplusyou.or.kr)에서 온라인으로 직접 신청하거나 우편이나 이메일로 보내도 된다.

6차산업화센터 정현희 연구원은 “지난해 연구결과에 따르면, 미더유 업체의 지역농산물 소비는 연평균 6.4% 증가했고, 농가와의 직접거래량도 연평균 8.3% 늘어나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미더유가 지역 먹거리 문화를 이끌어가는 착한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더유는 지난 2012년부터 충남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로컬푸드 인증제도’로 현재까지 도내 식당을 중심으로 30개 업체가 인증된 바 있다.

문의 041-840-1215

충남발전연구원 소개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충남발전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율과 연대, 그리고 열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